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동화기업(025900) 지루한 하락 마침표 찍을까

by 주소남 2018. 8. 27.

목차

    동화기업(025900)2003년 지주회사(동아홀딩스)로 전환되었다가 2013년 자회사였더 동화기업과 동화자연마루를 흡수합병하면서 다시 지주회사에서 탈피한 기업입니다.

     

    목재사업과 자동차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현재 국내와 베트남, 호주에서 MDF, PB, MFB(가공보드), 화학, 바닥재, 벽장재 등의 건장재 등의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로 대성목재공업(파티클보드), 한국일보, 태양합성(주)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태양합성을 통해 공업용 접착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며, 제재목, 데크재 제조판매 및 테고필름 제조판매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동화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상 역배열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고, 일평균 거래량이 1만주가 되지 않을 만큼 요즘 시장에서 조금은 소외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

     

     

    지난 7월 초 바닥을 확인하고 서서히 파동을 그리면서 올라오고 있다가 최근 다시 서서히 단기 하락파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286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전저점은 28250 부근으로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는 않은 구간입니다. 단기 매물대 저항은 30500 부근까지 존재하지만 이후로는 33300 부근까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손절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혹은 추세선만 지지해준다면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위의 차트는 동화기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52주 신저가 종목인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지난 5월 초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멈추지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이지 않아 리스크가 큰 자리이고, 주봉차트상으로도 33500 부근까지는 매물 부담이 크지 않아 만일 반등한다면 이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자리입니다.

     

    다만 현재는 수급도 좋지 않고, 저점이 확인되지 않아 손실이 크지 않은 분들이라면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더라도 전저점 이탈 시에는 비중을 줄여 놓고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손실이 크다면 차라리 저점을 확인할 때까지 내버려두는 것도 좋습니다. 동화기업은 매해 매출이 증가하고,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좋은 기업입니다.

     

    부채비율도 높지 않고, 올해 반기보고서 상 누적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소폭 늘어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하반기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의 실적을 보인다면 실적 성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거나, 실적이 하락하더라도 큰 폭으로의 하락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다만, 현재는 수급이 불안정하고, 저점이 확실히 잡히지 않았다는 점 때문에 만일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흔들릴 수 있는 만큼 이 점만 유의해 대응한다면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보니, 부디 최대한 추세선 내지는 전저점을 지켜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