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두산(0001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8. 8. 28.

목차

    두산(000150)두산그룹의 모회사임과 동시에 전자BG, 모트롤BG, 산업차량BG, 정보통신 BU 등의 자체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사업형 지주회사입니다.

     

    주요 연결대상종속회사는 두산중공업과 두산인프라코어를 비롯하여 두산건설, 두산엔진 등이 있고 자회사 효과로 인해 실적 성장성이 지속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두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말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추세를 타다가 최근 상승 흐름이 무뎌졌는데, 오늘 비교적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매물대들을 정리하고 재차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조정이 이어지면서 추세선과 주가가 어느 정도 만나는 모습이었는데,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강하게 일어난 것으로 보이며,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두산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1800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우선은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주어야 매물대 하단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상승시 대응이야 쉽지만 다들 어려워하는 하락 시에는 지난 7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거나, 때에 따라서 매물대 하단인 114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겠습니다.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고려해 놓는다면, 두산의 단기 손절라인을 1140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두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상승 파동이 진행되고 있고, 이번주 아직 한 주가 끝나지는 않았지만 현재까지는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모습도 보였고, 비교적 강했던 매물대 저항인 10900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도 벗어난 상황입니다.

     

     

    물론 주봉차트상 단기 추세선이 강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조정도 강하게 올 수 있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957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길게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 하실 분들은 스스로 평단가에 맞는 대응법을 세워야 합니다.



    가령 현재가 부근에서 첫 매수일 경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드린 114000 부근 이탈시, 10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잡고 대응하는 방식입니다.

     

    반대로 현재 진입해 있고,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진입 할 때, 적어도 추가진입 비중 만큼은 단기 대응으로 돌려 대응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다행히 두산은 자회사들의 실적 흥행으로 인해 실적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올해 반기 보고서 상으로도 좋았던 지난해 실적보다 더 좋아진 모습을 나타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괜찮은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