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듀켐바이오(176750) 코스닥 이전 상장 언제쯤?

by 주소남 2018. 9. 4.

목차

    코넥스 상장기업 듀켐바이오(176750)방사성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벤처기업으로 코스닥 이전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당초 지난해 하반기를 목표로 잡았던 코스닥 이전상장은 현재 해를 넘겨 1년이 다되가지만 코스닥 이전 상장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듀켐바이오는 방사성의약품 외에도 암 진단에 이어 파킨슨병, 알츠하이머(치매) 등 다른 진단 분야로 방사성 의약품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면 원전 관련주나, 치매 관련주 등으로 상승 모멘텀이 많았을 기업인데, 아직까지는 유동성이 풍부하지 못한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듀켐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차트 분석이 무의미한 종목입니다.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572주 밖에 되지 않으며, 거래가 0인날도 있을 만큼, 유동성이 부족한 종목입니다.

     

    아래 주봉차트는 일봉차트보다는 낫지만 그렇다고, 차트를 분석해서 대응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듀켐바이오 기술적분석 보다는 기본적분석에 조금 더 치중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듀켐바이오는 2002년 11월 6일 메딕보스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코넥스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입니다.

     

    설립 초기에는 주로 기능성 식품 등의 판매에 주력했지만 2007년 듀켐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암 및 노인성 질환진단약품을 개발, 공급하여 국민 복지향상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방사성의약품 및 관련 의료기기의 제조와 판매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PET 방사성의약품 산업이 활발한 신흥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듀켐바이오는 이러한 시장에서 방사성의약품 제조 및 핵의학 영상장비(PET-CT 등) 운영사업, GMP 제조공정 컨설팅, O-18 Water 제조 등 방사성의약품 Value Chain 전반을 영위중입니다.

     

    지난 3년간의 매출액을 볼 때, 조영제 등의 상품 매출 비중이 가장 컸으며, 다음으로는 FDG, FP-CIT, Neuraceq 등의 판매를 통한 제품 매출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핵의학 영상장비인 PET/CT는 약 30억원, 방사성의약품 제조 설비인 싸이클로트론이 약 60억원 가량으로 상당히 고가이기 때문에 선진국형 의료기기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가 장비를 기업체가 구입하여 대형 병원에 설치한 후 얻어지는 수익에 대해 병원과 분할하는 방식으로 국내 의료시장에 PET/CT와 싸이클로트론의 도입을 촉진시키게 되었습니다.

     

    또한 듀켐바이오는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 신약을 개발하는 글로벌 제약회사와 함께 하고 있으며, 기존 진단 분야에서 치료 분야로 사업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다면 상당히 상승 모멘텀은 많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와 지지난해 계속된 영업이익 적자로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고, 매출액도 줄어드는 추세이기 때문에 코스닥 이전상장이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향후 듀켐바이오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 멋지게 빛을 보는 날이 하루 빨리 다가오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