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드림시큐리티(203650)는 상승 모멘텀이 굉장히 많은 모멘텀 부자입니다. 1998년 설립되어 최고의 정보화 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PKI 기반의 보안/인증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인증 보안 전문 기업으로 크게 보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보안 관련 주식들은 상승 모멘텀이 많습니다. 넓고도 넓은 인터넷 공간에서 보안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전자결제 시스템에도 보안이 필요하고, 가상화폐에도 블록체인과 같은 보안이 필요하며, 4차산업에서도 보안이 생명입니다.

 

드림시큐리티는 제가 테마주 총정리를 할 때도 이미 세번이나 거론한 종목으로, 블록체인, 인터넷은행, 생체인식 관련주로 테마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IT환경, 스마트환경, 클라우드 등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IT 환경에서도 최고의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강하지만, 앞으로 전망은 어떨지 차트를 우선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드림시큐리티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4월 16일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7월 초까지 하락이 이어지다가, 이후 8월 초, 중순까지 상승,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일평균 거래량이 약 20만주를 조금 넘기 때문에 위의 매물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최소 1000만주 이상의 대량거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가 아니더라도, 며칠 동안 천만주 정도로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해 낸다면 재차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드림시큐리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7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680 부근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삼고 대응하거나,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할 여력이 있는 분들은 전저점인 432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드림시큐리티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3월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하던 주가가 올해 4월 중순을 기점으로 비교적 크게 하락하다가 결국엔 6월에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아래 매물대 지지선도 있었고, 이동평균선 지지선의 영향을 받아 반등에 성공하고는 있지만, 이탈했던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요 몇주 주가가 지지부진하기는 하지만 60주 이동평균선을 계속해서 지켜주고 있고,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상승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체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비중이 크신 분들은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 비중을 조절하거나 손절 대응 후 추후 추가 진입 여력을 놓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실적이 괜찮은 기업이라면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가장 하단의 추세선인 311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놓고 보아도 좋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있는 가격대이고, 이렇게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기에는 멘탈이 강해야 하기 때문에 정말 여유 있게 대응하실 분들만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주봉차트상 37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 및 추세선이 남아있기 때문에 반등 가능성이 커지는 위치이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완전히 낮추어 분할로 대응하실 분들이 아니라면 차라리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