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디딤(217620) 주가 '연안식당' 흥행으로 탄력?

by 주소남 2018. 9. 7.

목차

    코스닥 상장 기업 디딤(217620)은 지난해 8월 말 한화ACPC스팩과 흡수합병하면서 우회상장 형태로 코스닥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모태사업인 외식업(파인다이닝)은 물론 식자재유통 및 제조 등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는 디딤은 외식전문업체입니다.

     

    대표 브랜드는 직영점 기준 한식부문 '백제원'과 일식부문 '도쿄하나', 양식부문 'POOLSIDE228'가 있고, 프랜차이즈 기준 '마포갈매기', '미술관'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연안식당'이 흥행하면서 주가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연안식당'은 해산물 음식점으로 지난해 9월 론칭된 식당입니다. 최초 7개 직영점으로 시작해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지난 6월까지 37개(직영점 9개 포함)로 매장을 늘렸고, 하반기 110~115개 정도로 늘어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디딤 주가는 연안식당 흥행으로 인해 탄력 받았는지 차트를 확인해볼까요?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지난 6월 25일 언론에 노출된 호재는 없었지만 상한가를 기록했고, 6월 중순부터 거래량이 급증하는 이상현상을 보였습니다.

     

    이전에는 일평균 거래량이 보통 2~4만주 밖에 되지 않았지만 6월 말에는 하루만에 천만주 넘게 거래되는 등 거래량 회전율이 좋았던 종목입니다.

     

    차트상 추세선을 그어보면 아쉽게도 최근 추세선을 이탈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8월 중순 저점과 이어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때, 일시적으로 이탈했다가 다시 돌파하기는 했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신뢰성이 큰 추세선은 아니고,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이 바짝 따라오고 있기 때문에 이 영향을 받을 수도 있어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큰 하락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디딤

    을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추세선 이탈까지 분할 시점으로 잡고, 매물대 하단인 31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이전 추세선이 이제는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 추세선을 단기간 빠르게 회복하는 것이 추가 상승을 위한 디딤돌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디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굉장히 조용하던 주가가 지난 6월을 기점으로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최근에는 하락이 지속적으로 나오면서 주봉차트상 단기 이동평균선들의 방향을 하락으로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3000 부근이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이번주 저점인 3275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상승 전 저점 대비 80% 넘게 주가가 상승했고, 언론에 노출된 뚜렷한 상승 이유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유통물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품절주 및 세력주로 움직였을 가능성이 있는데, 그렇다면 하락때도 굉장히 큰 하락이 나올 수 있어 300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유의해서 대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