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디바이스이엔지(187870)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OLED 제조장비, 반도체 약액공급장치, 반도체 FOUP 세정장비 등이 있습니다.

 

세정공정의 핵심고유 기술인 오염제어기술을 기반으로 Rigid, Flexible OLED 디스플레이, 메모리, 시스템 LSI 반도체용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세정장비 등을 제작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디바이스이엔지는 지난해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OLED 디스플레이 제품을 다루기 때문에 OLED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어제 모건스탠리가 D램 등 주요 반도체의 수요가 최근 악화되어 반도체 가격이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음에 따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주요 반도체 기업의 주가가 하락했고, 디바이스이엔지 또한 최근의 상승세를 마감하고 비교적 크게 하락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디바이스이엔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7월 초 단기 저점을 형성한 이후 만들어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었지만 어제 반도체 주식이 전체적으로 하락함에 따라 전날의 양봉을 모두 뒤덮는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이 만들어졌습니다.

 

아직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기는 했지만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전날의 양봉을 모두 뒤덮었다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보유중이신 분들은 단기적으로 지난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유무를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지난주 금요일 기준으로 10250 부근에 위치하고 있지만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게 됩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홀딩할지, 매도할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OLED 관련주

 

디바이스이엔지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말 상장 당시 강한 상승 이후로 올해 6
월까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로는 반등에 성공해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최근 윗꼬리가 달리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계속해서 지켜주었고, 아래로 96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남아 있어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려는 분들은 추세선이 있는 9980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접근하고, 손절라인을 9650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인 864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도 있는데, 이런 분들은 9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분들이어야 합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크거나, 하락시 비중을 늘려갈 생각이라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650 부근을 이탈시, 우선 비중을 절반 이하로 줄여놓고, 이후 추가 하락한 뒤 8640 부근에 있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채 반등신호가 나올 때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어 중장기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바이스이엔지는 지난해 까지 수익성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지만, 올해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다소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출 감소로 인해 실적 성장성이 잠시 주춤하지만 전반적인 재무나 실적은 괜찮은 기업이니 비중만 유동적으로 움직여 대응한다면 중장기 대응하기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