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코넥스 상장 기업 두원석재(270020)골재채취 및 생산, 석재(조경석) 생산 및 유통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강원도 지역에 국한되어 국가 전체적인 부동산 경기 외에도 강원도 지역의 건설경기에 매출 및 실적이 크게 변동될 수 있는 기업입니다.

 

계열회사로는 강원도 상주시에 있는 골재 도매업을 하는 비상장 주식회사 동원석재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으며 두원석재는 강원도 원주시 귀래면 고청길 102-74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2년 6월 8일 석산 개발 및 광물 생산을 목적으로 회사를 설립 후 지난해 9월 8일 한국거래소 코넥스시장에 등록하여 상장된 주권상장법인입니다.

 

나중에는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꾀하고 있고, 지난 6월에는 시설자금과 운영자금 약 11억원에 대한 3자배정유상증자를 실시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두원석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차트를 분석할 수 없을 뿐더러, 아래 주봉차트 분석도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일별 거래량이 0에 수렴할 정도로 비교적 유동성이 부족한 코넥스 시장임을 감안하더라도 크게 소외되어 있어, 사실 차트 분석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두원석재의 사업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원석재에는 귀래와 문막, 오크밸리, 신림, 상주에 지점을 가지고 있고, 이곳에서 특수골재, 부순모래, 조경석, 혼합골재, 쇄석, 석분, 규사, 여과사, 주물사, 규석원석, 전석, 견치석 등을 납품합니다.

 

여기서 광산이 있는 지점은 귀래, 신림, 상주 지점이고, 문막지점에서는 파쇄장을, 오크밸리 지점은 석재 및 골재의 집적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넥스 상장기업

두원석재

주가 주봉차트를 보아도 딱히 차트를 보고 대응할 종목은 아닙니다.

 

 

최근 SK증권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두원석재에 대한 기업현황보고서를 발표했는데, 이 보고서에 따르면 종합 의견으로 투자적격 판단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건설경기에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완전경쟁시장으로 규모가 크고 사업 영위 지역이 같거나 두원석재와 유사한 사업 구조를 지닌 경쟁사가 등장할 경우 영업 및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 있었다면 건설주가 대북 관련주로 움직였기 때문에 두원석재 역시 함께 테마를 타고 주가가 상승했을 수 있지만 코넥스 시장에 있기 때문에 테마주로 움직이지는 못했습니다.

 

두원석재의 대부분 매출은 석골재 부문에서 발생합니다. 골재는 건설공사에서 쓰이는 자갈이나 모래를 골재라고 하는데, 앞에 石(돌석)이 붙어 석골재라고 하기도 합니다.

 

골재는 건설공사 용적의 70~80%를 점유하여 건설공사의 양과 질을 좌우하는 주요 자재이기 때문에 건설경기와 연관이 깊어 두원석재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건설 경기업도 꼭 함께 체크해 투자에 활용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