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디아이(003160) 테마주는 그만, 실적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8. 9. 10.

목차

    디아이(003160)는 과학기기 수입 판매업으로 출범하여 반도체 검사장비 등 초정밀 시험장비의 제조 및 수입업을 하는 기업으로, 50년간 축적된 경험과 전문기술로 반도체 제조공정상 필수적인 전공정 장비, 조립 등 해외의 고부가 반도체장비 공급과 검사장비의 국산화에 힘쓰는 기업입니다.

     

    디아이는 사실 그동안 많은 테마에 휩쓸렸던 주식입니다. 싸이의 아버지가 대표이사를 맡고 있어, 싸이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정운찬 총리가 싸이의 결혼식 주례를 봤다는 이유로, 정운찬 관련주로도 테마를 타고 주가가 상승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디아이는 이러한 테마주가 아닌, 실적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5월 17일 약 +14.75% 상승한적이 있는데,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실적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디아이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5월 실적 관련 이슈로 강하게 상승한 이후로, 최근까지 조정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대부분의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파동을 그리면서 우하향하고 있지만, 전저점 내지는 추세선이 있는 481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적으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라고 보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놓는다면 단기 대응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 대응시 53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최근 거래량이 많지는 않았기 때문에 200만주 정도만 회전되어도 매물 저항 일부를 소화하며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하락추세에있기 때문에 단기 매물대 지지선과 추세선이 함께 위치한 481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보유 기간이 조금 길어질 수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유의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디아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 거의 내려왔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놓고 대응한다면 충분히 중장기적으로도 매력적인 가격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8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추세선을 이탈할 때,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이 4700 부근인데, 이를 이탈할 때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고, 최종 손절라인은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440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난 6월 고점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지고 있고, 아직 하락추세가 완전히 멈추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서서히 분할로 추세선 이탈까지 고려해 진입 시점으로 보기에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테마주가 아닌 실적주로 주목받는

    디아이

    주가가 강하게 반등하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