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삼성 저가폰 수혜주 디스플레이텍(066670)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18. 9. 8.

목차

    삼성 저가폰 수혜주 디스플레이텍(066670) LCD 모듈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디스플레이 기업입니다.

     

    제품의 대부분은 이동통신단말기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LCD 모듈이 장착되는 MP3나 PDA, DMB폰이나 네비게이션, 넷북, 게임기 등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텍은 일전에 삼성전자가 저가폰 라인업을 확대하여 인도 중국 등 동남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소식에 강한 상승세를 기록했던 만큼 저가폰 수혜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 국내외 공장 등에 안정적인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고, 주력제품인 중소형 LCD모듈은 중국현지에서 외주생산 형태로 제작 후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삼성 저가폰 수혜주

    디스플레이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상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거래량입니다.

     

     

    최근 6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3만주를 조금 넘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 수급이 좋지는 못한 상황에서 그나마 8월 중순부터는 단기 상승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도 어느 정도 남아 있고,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기 때문에, 현재의 거래량이 지속된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하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 거래량이 워낙 약하기 때문에 100만주 이상의 거래량만 터져주어도,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움직일 수 있으며, 만일 거래량이 터진다면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차트상 1차 추세선은 3930 부근, 2차 추세선은 38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생각보다 현재가 대비 큰 괴리감을 느끼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고 가정하면 2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한번쯤 고려해 놓고 진입한다면 괜찮습니다.

     

    다만,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8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 지지라인이 약해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지고, 하락한 뒤 다시 상승하기 위해서는 시일이 조금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디스플레이텍 주가 주봉차트인데,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현재는 위로 단기 저항뿐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어느 정도 남아 있는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6월 추세선을 이탈한 뒤 앞으로는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어, 상승시 이 추세선을 돌파하는지의 확인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다행히 현재 상승파동이 진행중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쌓여는 있지만 뚫지 못할 저항은 아닙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파동이 꺾여서 저점을 어디서 확인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데, 길게 본다면 손절라인을 36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최근 저점인 372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한다면 더 없이 이상적인 대응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텍은 2016년 수출 급감으로 인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크게 줄어들기는 했지만 다행히 계속해서 흑자를 유지해 나가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실적이 폭발적으로 늘지 못하고, 올해 반기 재무제표 상으로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반토막 났으며, 2분기까지 누적영업이익 또한 큰 폭으로 하락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을 기대하기는 현재로서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텍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이러한 실적 흐름도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장기 주가 흐름은 실적에 기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