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알리바바 관련주 글로벌텍스프리(204620) 추가 분석

by 주소남 2017. 11. 12.

목차

     

    알리바바 관련주 글로벌텍스프리(204620)는 지난 10월 19일 새벽에 2017/10/19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사드 관련주 글로벌텍스프리(204620) 종목 집중분석 이라는 글로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이 당시 기업 상세 설명은 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글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그로벌텍스프리는 앞서 사드 관련주라고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주말 한중 정상회담으로 인해 사드 관련 문제가 서서히 해결될 기미가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 또한 글로벌텍스프리에게는 호재로 작용할 수있는 뉴스이지만 제가 포스팅을 한 뒤 주가가 약 15% 정도 올라왔기 때문에 이러한 기대감이 먼저 반영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덧붙여 글로벌텍스프리는 알리바바 테마주로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 알리바바그룹의 지불결제사 '알리페이'와의 사업제휴로 알리페이의 카드와 연동된 휴대전화번호만 있으면 번거로운 환급절차 없이도 자국에서 환급받을 수 있는 전자환급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글로벌텍스프리는 사드 테마 뿐만 아니라 알리바바 관련 테마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알리바바 관련 소식이 나올 때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등락하는 흐름을 보이기도 합니다.

     

    글로벌텍스프리는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특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인천공항을 포함한 인천과 부산의 여객선 터미널에도 환급창구를 마련하며 '관광 큰손'인 중국인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알리바바 관련주 글로벌텍스프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달 소개해 드렸을 때 저점 부근에서 반등이 일어나고 있었고 개인적으로도 매매해서 단기간 괜찮은 수익을 보고 정리했던 종목입니다. 제가 정리한 가격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미련은 없으나 여전히 상승추세 흐름을 유지하고 있고 알리바바 관련 테마가 월요일에 터진다면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차트를 보면 1차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그 아래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고, 1차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 저항만 이겨낸다면 단기적으로 강한 상승이 나올 수도 있어보입니다. 여전히 5일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상승 흐름을 타고 있고 아래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짧은 하락파동이 나오더라도 단기적으로는 투심이 살아나며 상승 흐름이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그동안은 사드 보복이나 중국과의 마찰로 인해 투심이 죽어있던 것은 사실이지만 지난 10월 초부터 서서히 투심이 살아나기 시작했고 그 때쯤부터 한중 정상회담이 추진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한중 정상회담에서 나름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고 보기 때문에 한중 관계의 진전이 이미 주가에 반영되었다고 하더라도 추가적인 시너지가 날 수도 있어보입니다. 더군다나 차트 흐름도 지난 추세선을 돌파 후 1840 부근까지의 매물만 소화한다면 이후로는 저항이 크지 않기 때문에 재차 2000 대로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도 보입니다.

     

    실은 그 때 수익을 내고 1600 후반대 가격에 정리를 하고 다시 들어가고 싶어질까봐 관심종목을 삭제해 놓았는데, 다시 추가해놓고 향후 추이를 지켜볼 생각입니다. 물론 알리바바 관련 테마가 있고 단기적으로 좋아보이기는 하지만 한번 수익보고 나온 종목은 섣부르게 다시 들어가지 않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우선 변동성을 지켜볼 생각입니다.

     


     

    위의 차트는 알리바바 테마주 글로벌텍스프리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 9월 합병 상장 이후 큰 장대 음봉이 형성되었고 이후 1200 부근을 지지하는 것을 확인하고 관심종목에 넣은 후 분석글을 포스팅하기도 했습니다.

     

    지지난주 주봉차트상 음봉으로 단기 조정 파동이 나올 수도 있었지만 지난주 이를 잘 무마하면서 여전히 상승 추세 흐름을 타고 있고 주봉차트상으로 보기에도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급등 가능성도 현재는 엿보이는 상황입니다.

     

    더군다나 주말 동안 알리바바 관련 이슈가 터졌기 때문에 아마 투심 관점에서는 투심이 많이 회복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 같습니다. 투심이 회복된다고하여 주가가 무조건 상승하는 것은 아니고 오히려 이를 이용하여 세력이 물량을 던져버린다면 예상치 못한 급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알 수 있는 호재를 가지고 종목에 접근하는 것은 불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는 분들은 신중히 접근해야합니다. 이전 분석글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알리바바 테마주 글로벌텍스프리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122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고 중장기 대응 해야 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다만 현재 가격대에서 비중을 무리하게 싣고 손절라인을 1225 부근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기에는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고 만에 하나 손절할 경우가 생긴다면 손실율이 상당히 커지기 때문에 이 부근 손절라인까지 스팩트럼을 넓게 보시는 분들은 적어도 1300 대에는 추가로 접근할 수 있게끔 분할로 접근해야 합니다.

     

    지난주도 음봉 흐름으로 5주선을 이탈했다면 조정파동이 나오면서 차트를 만들면서 갈 수있어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아도 중장기적으로는 좋을 수 있었는데, 어쩌면 조정 없이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보이고 그렇게 된다면 변동성이 커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그에 적당한 대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글로벌텍스프리는 알리바바 관련 이슈나 사드 관련 이슈에 맞물려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해서 체크해 놓고 대응한다면 꽤나 재미있는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하여 특별한 변동성이 생긴다면 글로벌텍스프리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들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알리바바 관련주

    #

    글로벌텍스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