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모바일 보안솔루션 최강자 라온시큐어(042510)

by 주소남 2018. 9. 29.

목차

    모바일 보안솔루션의 최강자라고 일컬어지는 라온시큐어(042510)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모바일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및 PC보안(Non-ActiveX 솔루션), 국제생체인증 표준 FIDO 기반 생체인증 솔루션, IOT 기반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정보보안 기업입니다.

     

    생체인증(FIDO) 획득 기업으로, 이를 통한 공공 클라우드 시장 공략 및 인텔PC용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했기 때문에 최근 생체인식 관련주로 부각받기도 했으며, 일전에 인터넷은행과 핀테크, 블록체인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도 여러번 언급했던 기업입니다.

     

    이처럼 정보보안주는 상승 모멘텀을 많이 가지고 있어, 주식시장에서도 각광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실생활에 널리 사용될 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주식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모바일 보안솔루션 기업 라온시큐어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7월 초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조금씩 높여가면서 단기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아쉽게 음봉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6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는지 단기적으로 체크 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를 지지한다면 비교적 빠르게 반등 흐름이 나올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아래 1차, 2차 추세선 어느 곳에서 반등이 나올지 지켜봐야 합니다.

     

    지난 7월 초부터 꼬리를 제외한 1차 추세선은 현재 2950 부근, 꼬리를 포함한 2차 추세선은 28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본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할 것인지, 2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할 것인지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차 추세선 이탈시 진입했던 분들은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2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하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2805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3245 부근에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이동평균선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 저항을 돌파해 낸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를 돌파하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라온시큐어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 아쉽게도 매물대 지지선 하단에 주가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 말은, 상승시에는 그만큼 힘이 더 필요하고, 하락시에는 조금만 투매 물량이 나와도 주가가 강하게 미끄러질 수 있는 위치라는 뜻입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모두 이탈한 것은 아니지만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접근하는 것 보다는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시 변동성이 강할 때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를 보고 중장기 대응법을 세워본다면 현재가 부근부터 진입시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735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은 비중이 높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보는 것이 좋으며,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한 분들은 지난 7월의 저점인 26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라온시큐어는 생체인증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까지는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좋은 기업이었습니다.

     

    올해 컨센선스 상 실적이 지난해보다 나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지만,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2분기까지의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하락한 상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해서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올해 실적 전망이 어둡다고 해도 적자를 내는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어둡지만은 않습니다. 부디 하반기에는 실적이 개선되고, 생체인식 관련 모멘텀이 부각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