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하나제약 외)

by 주소남 2018. 10. 1.

목차

    9월은 추석 연휴로 인해 증시가 3일 가량 휴장하면서 비교적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9월 디지캡과 삼성스팩2호, 명성티엔에스, 우진아이엔에스, IBKS스팩10호와 지티지웰니스가 차례로 신규상장했고, 상장 때 마다 관련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10월 중순까지의 신규상장 주식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10월 중순까지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종목은, 아침에 포스팅 한 크리스에프앤씨를 비롯하여 총 5종목입니다.

     

    과연 어떤 종목이 언제 신규상장하는지, 공모가는 어떻게 되고, 무슨일을 하는 기업인지 간단히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0월 중순까지 예정되어 있는 신규상장 주식을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상장일

     종목명

     분류

     10월 1일 월요일

     크리스에프앤씨

     KOSDAQ

     10월 2일 화요일

     하나제약

     KOSPI

     10월 4일 목요일

     나우아이비캐피탈

     KOSDAQ

     10월 4일 목요일

     푸드나무

     KOSDAQ

     10월 15일 월요일

     에스퓨얼셀

     KOSDAQ

     

    1. 크리스에프앤씨(110790)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10월 신규상장 첫번 째 주자는 오늘 아침 포스팅 한 크리스에프앤씨(110790) 입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스포츠의류와 캐주얼의류 등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골프의류 사업을 하는 창동(상해)복장무역 유한공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크리스에프앤씨 공모가는 30,000원으로 결정되었으며,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청약경쟁률에서 0.53대 1이라는 미달을 보였기 때문에 분위기가 좋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최근 상장을 앞두고 이탈리아 스포츠 캐주얼 그룹인 '하이드로겐'의 독점 유통을 시작한다는 소식과 앞으로 대리점 출점을 늘려 매출 성장이 전망된다는 보고서가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지만, 과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인지는 체크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2. 하나제약(293480)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내일 10월 2일 화요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하나제약(293480)은 1996년 11월 11일 전신인 우천제약을 인수하면서 하나제약으로 설립된 전문 의약품 생산 및 판매 기업입니다.



     

    중증통증에 사용되는 마약성진통제와 마취제 부문의 오랜 강점을 살려 다년간 마약성진통제 시장과 마취의약품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는 기업으로 순환기의약품과 진통제, 소화기의약품, 신경과 및 피부과 의약품 등 의약품 제조사 중 최상위권 수준인 260여개의 다양한 의약품을 통해 전방위적인 전문의약품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하나제약 공모가는 26,000원으로, 공모주 청약 결과 14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희망 공모가액 사이에서 공모가가 결정되어 2일부터 코스피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3. 나우아이비캐피탈(293580)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10월 4일 목요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나우아이비캐피탈(293580)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기술사업금융회사로 투자조합 및 PEF를 운용하고 있으며, 신기술사업자와 창업, 벤처기업 등에 투자 및 회수 하는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식시장에 상장되면 창투사 관련주나 일자리 관련주 테마를 탈 수 있는 기업으로, 현재 나우농식품투자펀드 1,2,3,4호를 비롯하여 사모투자전문회사(PEF) 등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나우아이비캐피탈 공모가는 8,500원으로, 일반공모 청약결과 64.8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희망밴드에 미치지 못하는 공모가를 확정했는데, 이는 공모가 욕심보다는 시장 의견을 수렴해 상장 이후 가치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4. 푸드나무(290720)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10월 4일 나우아이비캐피탈과 함께 동시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푸드나무(290720)닭가슴살 가공식품 등 간편건강식품 관련 식품의 제조, 도소매, 유통, 상품 중개업 및 전자상거래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최대 간편건강식품 플랫폼인 '랭킹닭컴'을 운영하고 있는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헬스, 건강, 다이어트 등으로 컨텐츠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 상장되면 닭고기 관련주나, 육계 관련주 등으로 움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고대행업을 하는 (주)문트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무항생제 닭고기 브랜드인 '리얼원'을 출시했고, 올해 5월에는 '맛있닭' 누적 판매량 3500만팩을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 보유한 브랜드는 '개근질닷컴', '스튜디오U', '닭대리', '꼬마풀', '신선애', '더프레시', '고구마리', '러브잇', '베스틱', '맛있소', '잇메이트', '랭킹상사', '프레시홈', '치품닭' 등이 있습니다.

     

    푸드나무 공모가는 희망공모가 밴드 상단을 넘어선 24,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한 공모청약 경쟁률이 914.05대 1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고, 때문에 10월 신규상장 주식 중 현재까지로서는 가장 기대되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5. 에스퓨얼셀(288620)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10월 15일 월요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에스퓨얼셀(288620)연료전지시스템을 생산, 판매하는 전문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1kW, 5kW, 6kW, 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입니다.

     

    연료전지 전문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큰 수소연료전지 기업입니다. 상장 후 해외시장 진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인데, 가정건물용 수소연료전지 부문에서 국내 1위 기업입니다.

     

    에스퓨얼셀 공모가는 16,500원으로, 희망공모가액 상단 밴드를 넘어선 금액으로 공모가를 확정했습니다. 오늘과 내일 공모청약이 예정되어 있는데, 시장 반응이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되는 기업입니다.

     

    현재 10월 중순까지의 신규상장 예정 종목을 알아보았는데, 추후 10월 말까지 신규상장하는 주식이 추가로 발표된다면 이후 다시 관련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