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10월 4일 신규상장 주식 푸드나무(290720) 공모가 넘어설까

by 주소남 2018. 10. 4.

목차

    오늘 10월 4일 코스닥 시장에 닭가슴살 가공식품 기업푸드나무(290720)신규상장합니다. 푸드나무는 닭가슴살 가공식품 등의 간편건강식품 관련 식품의 제조, 도소매, 유통, 상품 중개업 및 전자상거래업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대 간편건강식품 플랫폼인 '랭킹닭컴'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닭고기와 관련된 기업이다보니 추후 육계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고, 조류독감이나 복날과 관련되어 테마성 시세를 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푸드나무 공모가

    는 24,000원으로,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한 공모 청약 경쟁률이 914.05대 1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과연

    푸드나무

    주가가 오늘 공모가 위로 상승할 수 있을지, 조금 더 푸드나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드나무는 최근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시간(2018/10/01 - [신나는 주식공부/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하나제약 외))에 잠시 언급했는데, '랭킹닭컴'을 운영하면서 축적된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빅데이터 기반으로 헬스는 물론 건강과 다이어트 등으로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푸드나무 홈페이지에 '좋은 먹거리로 만드는 삶의 변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기업으로, 회사가 희망하는 희망밴드가인 18700원 ~ 22700원을 초과하는 공모가로 책정되었기 때문에 오늘 함께 신규상장하는 나우아이비캐피탈 보다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 쏠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푸드나무는 '랭킹닭컴' 외에도 다이어트 레시피 전문 매거진인 '닭쿡'과 헬스, 피트니스 전문 미디어인 '개근질닷컴' 그리고 바디프로필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U' 등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특히 다이어트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한번씩 찾아보는 콘텐츠라고 합니다.

     

     

    푸드나무가 보유한 브랜드로는 대표 브랜드 '맛있닭'을 비롯하여 '닭대리'와 '맛있소', '신선애', '더프레시', '고구마리', '러브잇', '베스틱', '잇메이트', '프레시홈', '치품닭' 등이 있는데, 올해 5월 '맛있닭' 누적 판매량 3500만팩을 돌파하기도 한 유명 브랜드입니다.


     

    지난해 기준 약 348억원의 매출을 올린 기업으로, 올해 2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약 260억원에 달하며,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누리꿈스퀘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푸드나무 김영문 대표이사는 "핵심 경쟁력인 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사업영역 확대를 통해 헬스, 건강, 다이어트 등 푸드테크 기반의 웰니스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예정"이라고 밝힘에 따라 향후 사업 전망도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단순히 닭고기를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라, 다이어트나 헬스, 건강과 연결시켜 콘텐츠 사업과 함께 발전시킨다는 것은 분명 향후 사업성이 있다는 반증입니다.

     

    이러한 기대감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푸드나무의 신규상장을 반기고 있고, 공모가가 밴드 상단을 초과한 채 결정되었기 때문에, 오늘 주식시장에서 변동성이 아주 강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향후 푸드나무 주식차트가 어느 정도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푸드나무, 부디 공모가 위로 상승해 공모 받은 분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주는 역사적인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