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코스닥 상장기업 로지시스(067730)컴퓨터 및 주변기기 제조 및 판매, 임대 및 서비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제조판매, 수출입업, 유무선 통신장비 및 부대장비의 제조 판매 및 임대서비스업, 전기통신공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일전에 키오스크 관련주(2018/04/14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키오스크(KIOSK)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무인민원발급기도 키오스크!))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아직 시장에서는 관련주로 인식되지 않았지만, 키오스크 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산장비 유지보수용역과 전산장비 판매, VAN 서비스 대행용역 등을 하는데, 통합유지보수 사업의 일원으로 자동화기기 사업을 진행합니다.

 

미니자동화기기와 함께 다기능자동화기기, 무인공과금수납기 및 현금, 카드 겸용 티켓발매기, CGV티켓발매기, 철도승차권 현금, 카드 겸용 발매기, 고속버스 승차권 발매기 등의 키오스크 관련 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테마로 엮일 수 있는 주식입니다.

 

단순히 키오스크 관련주 뿐만 아니라, 최저임금 인상 수혜주로도 거론될 수 있습니다. 최저임금이 오르게 되면, 키오스크와 같은 기계들의 매출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무인공과금수납기 등 AMT 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기 때문에 화폐개혁 관련주로도 테마를 탄 적이 있어, 대북 관련주로도 눈여겨 보는 사람들이 서서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화폐개혁 관련 주식

로지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 화폐개혁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비교적 강한 시세가 나왔고, 10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마침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함께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전저점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상으로 보았을 때도 52주 신저가가 전저점인 3025 부근이기 때문에, 현재 주가와 거의 근접해 있습니다.


 

이를 지지해주는 모습이 나온다면 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반대로 실망 매물과 함께 좋지 못한 시장 흐름을 타고 다시 크게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한다면 현재 진입 시점은 아닙니다.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있을 때 진입해야 하는데, 현재는 전저점과 얼마 차이 나지 않는 위치로,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진입하기에는 애매한 위치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실적 부분을 확인하고, 중장기 대응 플랜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화폐개혁 관련주로 알려진 로지시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6월부터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다가, 최근 전체적인 조정장세에 버티지 못하고 하락해 2주 연속 강한 음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고, 전저점 이탈시 투매 물량까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오늘 반등이 필요해보입니다.

 

반등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3650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볼 수 있겠지만, 이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지난 9월 초와 같은 거래량이 나와주어야 재차 매물을 소화하면서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하락추세이고, 전저점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손실중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추가진입 하는 것보다는 지지라인을 이탈한 뒤 변동성이 강해질 때나,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다시 잡힌 후에 추가진입을 하여 평단가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로지시스는 다행히 부채비율도 그리 높지 않고, 매해 실적도 어느 정도 꾸준히 나오고 있으며, 올해 반기 실적이 이미 지난 한해 실적보다 높게 잡혀 있기 때문에 하반기 실적만 선방해 준다면 실적 관련해서는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 성장 전망성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부디 하반기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와, 이번 하락 파동이 빠르게 마무리되고 반등하기를 바래보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