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마니커 주가, 닭고기와 관련이 있다?

by 주소남 2018. 10. 29.

목차

    마니커(027740)도계 및 제조 부문과 축산 부문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1985년 대연식품으로 설립되어 1998년 대상마니커를 인수하면서 지금의 마니커로 사명을 변경하고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2008년 마니커 육가공 사업 전문 마니커F&G를 출범시켰고, 2011년 배합사료제조업과 양돈사업을 하는 이지바이오그룹에 매각되면서 현재 최대주주는 이지바이오입니다.

     

    국내 닭고기 시장은 40여개의 업체가 경쟁하고 있는데, 마니커는 대량 소비처에 대한 접근성에서 우위를 확보한 기업이기 때문에, 닭고기 판매와 연관성이 깊은 주식입니다.

     

    복날이나, 월드컵과 같은 특수 시즌, 연말 등 술자리가 많아지면 치맥의 인기가 높아져 닭고기 수요가 늘어나며 매출이 늘어나기 때문에, 닭고기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마니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 11일 점상한가가 나온 이후로 급등 양상을 이어가다가 6월 25일부터 하락하기 시작해 최근까지 중장기 우하향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당시 CJ제일제당의 투자 유치에 상한가 랠리를 이어갔는데, 이후로는 큰 이슈 없이 주가가 우하향했고, 최근 폭락하는 장에서는 하락이 나오기는 했지만 나름 선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폭락장에서 선방한 것은 긍정적이지만, 여전히 저점이 낮아지면서 계속해 우하향하고 있기 때문에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전저점인 702 부근 이탈시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전저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지난 7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816 부근을 돌파해야 재차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점으로 816 부근이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이 추세 저항선은 조금씩 내려오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닭고기 관련주

    마니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 보기에도 꽤 오랫 동안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10월 초 하락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리는 하락이기 때문에, 현재는 무리하게 진입하기 보다는 리스크 관리를 해야할 때입니다.



    만일, 중장기적으로 보유하신 분들 중 손실이 크다면, 실적 관련 부분을 체크해 추가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적을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아쉽게도 실적이 좋지는 않은 기업입니다.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실적 성장성은 정체되어 있고 오히려 적자 전환했기 때문에 분위기가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기업이기 때문에 4년 연속 적자 등과는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서 관리종목 지정 등에 대한 우려는 없지만,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하다는 것은 마니커 주가에 중장기적으로 악영향을 줄 수 있고, 상승시 저해 요인이 되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차트로 다시 돌아와 보고, 만일 현재가 부근부터 서서히 접근한다면 최근 저점인 702 부근 이탈시 600 중반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손절라인은 최저점인 593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적 성장성을 고려할 때 비교적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최근 저점인 702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