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맥쿼리인프라 펀드와 관련된 주식

by 주소남 2018. 11. 5.

목차

    코스피 상장기업 맥쿼리인프라(088980)사회 기반 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에 따라 사회기반시설을 자산으로 하여 구성된 인프라 펀드입니다.

     

    국내 인프라 자산의 건설 및 운영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업 시행자들의 주식 및 대출 채권 등과 같은 자산에 투자하며 발생한 수익을 주주들에게 배분하고, 배당하는 기업입니다.

     

    펀드와 관련된 주식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민간투자법에 따른 투융자회사로 자본시장법에 다른 집합투자기구(펀드)의 일종입니다.

     

    회사의 주주는 집합투자기구(펀드)의 투자자로 실질적인 경영권을 보유하지 않으며, 회사의 실질적인 경영권은 집합투자업자인 맥쿼리자산운용(주)가 보유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맥쿼리인프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등락폭이 크지는 않으며, 최근 10월 하락장에서도 큰 하락 없이 무난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 10월 11일 종가기준으로 6월 말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강한 거래량이 실리면서 1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9110 부근을 돌파해야 주가가 조금 더 가볍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단기 손절라인으로는 8970 부근을 눈여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9월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으로,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맥쿼리인프라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로 추세선을 따라 꾸준한 우상향 흐름을 보이다가 지난 10월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변동성이 크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한다고해도 8880 부근까지 위치하고 있는 매물대 지지선을 버텨 큰 하락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이 부근으로 보거나, 올해 최저점인 8050 부근과도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변동성이 크지 않은 펀드와 같은 성격의 주식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8000 중반 부근에 지지라인도 강하게 잡혀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조금 공격적이라면 8500 부근 매물대 지지선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조금 안정적으로 본다면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84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상승추세가 완전히 무너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빠른 반등 나와 재차 추세선을 돌파하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