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Feat. 내보험 찾아줌)

by 주소남 2018. 11. 25.

목차

    우리나라는 보험 상품이 상당히 발달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수 많은 상품이 있는데, 자동이체를 주로 이용하다보니 가입해놓고 까먹는 경우가 적지 않는 경우도 많죠.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가 있다는 것 아십니까?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를 통해 내가 가입한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만기된 상품은 물론, 현재 계약 유지중인 상품의 만기 까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하는지, 아주 쉬우니까, 아래 화면을 보면서 따라해보세요.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내보험 찾아줌'을 검색하거나, 아래 주소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렇게 파란 창에, 바로 조회하기 버튼이 나타나는데, 이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본인의 이름과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 아이핀인증 등으로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많은 분들이 휴대폰은 가지고 있기 때문에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빈칸을 작성하고, '휴대폰 인증'을 눌러줍니다.

     

     

    저는 스마트폰에 간편본인확인 앱을 설치해 놓았기 때문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본인확인이 진행되었는데, 문자로 인증도 가능합니다. 인증을 하면 다음 단계로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정보동의에서는 모든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면, 아래 정보동의에 체크가 됩니다.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동의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입합니다.



     

     

    OOO님의 가입을 조회하는 중입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30초 후에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종신상품 하나와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등을 가지고 있는데, 세 개가 정상으로 조회되고, 이전에 만기가 되었던 자동차상품 등은 '만기'로 표시되어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상품의 계약 상태나 기간, 상품명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해 놓고 잊어먹었던 상품은 없는지 한번씩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