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의 첫 증시가 개장했고, 오늘 코스피코스닥 양지수 모두 +1%대 후반 강세를 보이면서 기분 좋은 12월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G20 정상회담에서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중국의 시진핑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가졌고, 두 정상이 무역전쟁 '휴전'에 합의하면서 증시에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두 정상은 내년 1월로 예정되었던 상대국 제품에 대한 추과 관세 부과를 90일간 유예하기로 합의했고, 미국과 중국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증시에는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주말, 해외증시에서 미국 뉴욕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낙관론에 대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79%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19% 상승했으며, S&P500지수 역시 +0.82% 상승하면서 장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유럽증시 분위기는 좋지 못했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스웨덴, 벨기에, 핀란드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비관론에 일제히 하락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중무역전쟁 당사자인 중국 증시가 +2.5%대 강세를 보이면서 아시아 증시를 주도하고 있고,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증시 등도 모두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 분위기는 좋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1.82% 상승한 2135.0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44종목, 보합 56종목, 하락 193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업종만 하락하고, 그 외의 모든 업종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북경협주가 다수 포함된 철강금속, 비금속광물, 화학, 건설, 전기전자, 종이목재, 제조업종 지수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철도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철강금속 업종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남선알미늄과 DSR제강 등이 +18%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DSR과 남선알미우 등이 +10% 초반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철강주 대장인 POSCO가 +5% 안팎 강세를 보이고 있고, 동국제강, 현대제철, 동야철관, 영흥철강, 하이스틸, 알루코, 풍산, 문배철강, 현대비앤지스틸 등도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멘트 관련주가 포함된 비금속 광물 업종도 좋습니다. 한국석유를 비롯하여 아세아시멘트, 성신양회, 백광소재, 한일현대시멘트, 쌍용양회, 한국내화, 유니온, 쌍용양회, 유니온머티리얼즈, 대림B&CO등 시멘트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들의 주가가 대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12시 10분 기준,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자동차부품 업체이자 석고사업도 하는 태원물산(001420)이 현재 남북경협주 테마를 타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1.56% 상승한 706.63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오랜만에 700포인트를 넘어섰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954종목, 보합 63종목, 하락 255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은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방송서비스업종을 제외모든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방송서비스업종은 시가총액 비중이 큰 CJ ENM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지수가 마이너스를 보이고 있고, 구성 종목들은 그럭저럭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금속업종 지수가 좋은데, 에스와이패널이 +15% 안팎 급등세를 보임과 동시에 포스코엠텍, 국일신동, 티플랙스, 제룡산업, 현진소재, 대동슽틸, 서광벤드, 신진에스엠, 제일제강, 쎄니트, 하이록코리아, 대호피앤씨우, 와이지-원 등의 종목들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신성장기업, 기타서비스, 제약, 운송/부품, 금융, 건설, 제조, 기계장비, IT부품, IT H/W 업종도 전체적으로 지수가 크게 상승하고 있는 하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남북경협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시멘트나 레미콘 관련 회사의 주가들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고, 비료, 희귀금속, 전선, 비철금속 등 북한 사업과 관련이 깊은 테마들이 오늘 치고 나오고 있습니다.

 

시멘트 관련주 중에서는 서산과 SG가 대장주 모습을 보이면서 업종을 주도하고 있고, 아세아시멘트, 보광산업, 성신양회, 한일현대시멘트, 쌍용양회, 고려시멘트, 삼표시멘트, 유니온, 모헨즈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 흐름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형주가 조금 더 강세를 보이면서 어딘지 모르게 폭등장에서도 증시 쏠림 현상이 보입니다.

 

12월 첫 증시 시작이 좋습니다. 금리인상 등으로 인해 증시가 불안하다고 하지만 10월 폭락장 이후 조금씩이나마 증시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회복 장세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