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창투사 관련주 큐캐피탈(016600)입니다. 큐캐피탈은 앞서 2017/10/23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일자리 관련주 창투사 테마주 총정2017/11/20 -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 11월 4주차 관심종목(케이피엠테크外 21개 종목) 등에서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소개해 드린 바와 같이 큐캐피탈은 신기술사업금융 기업입니다. 신기술사업을 하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하여 투자와 융자, 리스, 팩토링, 지급보증 등 다양한 업무를 하는 기업입니다. 보통 창투사 관련 기업이라면 창업투자를 전문적으로 영위하는 기업이지만 큐캐피탈은 조금 독특하게 투자주식 등 투자자산 처분이익과 펀드 운용을 통하여 발생하는 관리보수 그리고 기업구조조정 및 M&A 업무 수행을 통하여 발생하는 수수료 등을 주요 수익원으로 삼고 있습니다.

 

업무영역이 투자 및 제한적 자금대영에 국한되어 있는 일반 창업투자회사와는 다른 신기술사업금융회사를 운용하고 있으며 큐캐피탈은 창투사 테마주 뿐만 아니라 안철수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큐캐피탈의 송경섭 부사장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MBA 동문 출신이라는 이유 때문에 안철수 관련주로 편입되어 테마를 타기도 했습니다. 현재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을 주제로 두 당의 안팎에서 굉장히 잡음이 많은 상황이고, 관련하여 안철수 대표의 입장도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최근 안철수 관련 테마 시세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큐캐피탈은 최근 기업회생절차 중인 블루버드컨트리클럽(블루버드CC, 운영사 경기관광개발) 인수자금 모집을 완료하고 조만간 열릴 관계인집회에서 회생계획안이 인가된다면 큐캐피탈의 최종 인수 절차가 마무리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블루버드CC의 인수를 마무리 했다는 평이 있고 회생계획안이 제출된다면 보다 빠르게 인수 관련 절차에 돌입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큐캐피탈은 최근 자회사 티슈진의 상장으로 인해 투자원금 대비 30배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큐캐피탈은 티슈진 상장 당시 보유하고 있던 티슈진의 지분 절반 가량을 매도하여 40억원에 달하는 차익을 남겼으며 현재 남아 있는 절반의 지분까지 포함한다면 약 100억원 정도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져 자회사 상장 차익 잭팟을 맞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큐캐피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말과 7월 말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이후로 역배열 흐름으로 주가가 하락하다가 9월 말쯤부터 서서히 주가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다가 최근 11월 중순 이후로 주가 상승에 탄력을 받아 현재 단기 상승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정부가 차업기업 육성을 위하여 벤처캐피탈을 주업으로 하는 창업투자사의 자본금 요건을 낮추는 등 육성정책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창투사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큐캐피탈도 조금 늦게 발동이 걸리면서 현재 좋은 상승 추세 흐름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월요일과 화요일 급등에 가까운 흐름이 나왔고, 어제도 그 전날 대비 하락하기는 했지만 240일선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아랫꼬리가 달린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아직 강한 상승 추세 흐름이 무너졌다고 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현재 급등추세이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5일선을 기준으로 홀딩 및 매매여부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고 그 아래로 계속해서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며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대응 방법은 상당히 여러 방향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트에서 추세선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라겠고, 가장 이탈해서는 안될 추세선은 지난 9월 말쯤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910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이 어제 기준으로 910 부근이지만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고 다른 추세선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고 그동안 단기적으로 들어온 물량들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수 있는 잘이기 때문에 어쩌면 급락의 위험도 있어 창투사 테마주 큐캐피탈은 단기적으로 보고 비중을 나누어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이 추세선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그 위로도 추세선이 현재는 980 부근과 104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는 추세선을 찾아 대응하는 것이 좋겠고, 이렇게 급등 흐름이 나올 때 비중을 무리하게 가져가는 것 보다는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도 해 놓으면서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창투사 관련주 큐캐피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봄녀 큐캐피탈은 창투사 대장주 노릇을 한적이 몇번 있습니다. 최근 발동이 조금 늦게 걸리기는 했지만 지난해 5월 기록적인 상승 흐름이 나왔고 지난해 말에도 창투사 관련 테마로 강한 상승 흐름을 만들어내며 대장주 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대장주 역할은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나 DSC인베스트먼트 쪽으로 넘어간 상황입니다. 창투사 관련 대장주들은 몇몇 종목들 위주로 순환매 구조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이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큐캐피탈은 제가 지난주까지의 주봉차트를 보고 굉장히 마음에 들어 했던 종목입니다. 우선 긴 추세선을 그어 보면 지난 9월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후 약 두달 동안 이 추세선 아래에서 주가 변동이 있다가 최근 이 추세선 부근을 계속해서 터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 추세선 위로 재차 주가가 올라간다면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 때문에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체크해 놓았던 종목입니다.

 

시세는 생각보다 일찍 나왔습니다. 월요일부터 거래량이 실리더니 위의 매물 저항을 계속해서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어제 단기 조정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240일선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재차 위의 단기 매물 저항 소화과정을 계속해서 거쳐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 보기에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으며, 1260 부근 위로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돌파하고 지지한다면 굉장히 큰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창투사 관련 대장주가 큐캐피탈로 넘어올 가능성도 이 때 부터는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다른 대장주에 비해 조금 떨어지지만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돌아가면서 대장주 흐름이 나오기 때문에 이 부분도 빠르게 캐치하여 대응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재차 돌파했던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라던가 아니면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8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추세선 이탈은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손절라인으로 잡기에 적당하며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87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적어도 하락시에 동전주가 되었을 때 900 부근대에서 추가로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현재가 부근부터 접근하여 중장기적으로 가져가 볼만한 종목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큐캐피탈은 1분기와 2분기에 이어 3분기 실적도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이 적은 것이 조금 흠이지만 재무구조상으로는 크게 문제될 것은 없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