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로또복권과 관련된 주식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by 주소남 2017. 11. 24.

목차

     

    매주 45개의 숫자 중에 여섯개 번호를 맞추는 게임 로또복권. 아마 많이들 하실겁니다. 매주 천원씩 하는 행운족 부터 로또복권방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분들까지 여러 부류의 사람들이 매주 행운을 기대하며 로또복권을 구입합니다. 45개의 숫자 중 여섯개만 마추면 되는, 어떻게 보면 굉장히 쉬울 것 같지만 주변에서 로또복권 2등 이상 당첨되었다는 사람을 개인적으로는 아직 본 적이 없습니다.

     

    저도 물론 이러한 로또복권을 자주 구매하는 편이긴 하지만 최고 등수는 번호 네개인 4등이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로또복권과 관련된 주식이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십니까?

     



    바로 로또관련주 브레인콘텐츠(066980)라는 기업입니다. 브레인콘텐츠는 디지털미디어기기 부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많은 유명세를 탔던 하이쎌의 새로운 기업 이름입니다. 2016년 (주)리치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을 통하여 컨텐츠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상호를 현재의 상호인 브레인콘텐츠로 변경하였습니다.

     

    연결기업 들은 LCD제조업과 터치스크린 모듈 제조업 그리고 세금환급 서비스업과 소프트웨어 개발, 포털서비스 등을 하며 종속기업은 국내외 7개사가 있는 기업입니다. 그런데 왜 이런 브레인콘텐츠가 로또복권 관련 주식이라는지 궁금하시지 않으십니까?

     

     

    바로 콘텐츠사업의 일환으로 복권정보 제공 서비스인 로또리치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브레인콘텐츠이기 때문입니다. 로또리치는 1등 패턴을 연구하는 기술 연구소를 설립하여 랜덤워크 로또 예측 시스템을 자체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데, 미국 복권정보시장에 진출을 예고하고 있고 로또가 앞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 구매가 가능해진다는 소식 때문에 관련해서 테마를 타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올해 초만해도 올해 하반기 로또의 인터넷, 모바일 구매가 가능해 질 것이라는 예측이 대부분이었지만 아직까지 로또는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관련 소식은 계속해서 뉴스에 부각될 수 있고, 실제로 지난해 3월 국회에서 로또 인터넷 판매를 허용하는 내용의 '복권 및 복권기금법' 개정안이 통과되었으며 이로 인해 로또 판매시 신용카드 결제를 허용하는 등의 법도 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불황일수록 로또복권의 구매가 늘어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인터넷이나 모바일, 신용카드로 로또복권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면 그 파급력은 어마어마하며, 관련 서비스를 하는 로또리치의 이용객 또한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복권 관련 테마주로 브레인콘텐츠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좋은 정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단 이는 기본적 분석이며 아래 차트와 함께 기술적분석을 적어 놓았으니, 아래 분석 내용까지 꼭 읽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로또복권 관련주 브레인콘텐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 브레인콘텐츠가 한국보다 약 20배 이상 큰 90조원 시장인 미국 복권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이후 주가가 빠르게 조정을 거쳤고, 이후 서서히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현재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으며, 다기 이평선들이 정배열 흐름으로 도아섰으며 현재가 아래로 추세선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 지지선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다고 보기 때문에 차트 흐름은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만일 어제도 음봉 흐름이 나왔다면 차트가 조금 위험해질 수도 있었는데, 다행히 빠르게 반등이 나왔고, 어쩌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 높이면서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만큼 차트 흐름은 현재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다만 최근 상승시 60일선 부근의 이평선에서 저항을 받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넘어선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단기 목표가를 1050 부근으로 볼 만큼 단기 차트 흐름이 괜찮다고 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2017/11/20 -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 11월 4주차 관심종목(케이피엠테크外 21개 종목)에 등록해 놓고 체크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역배열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지난 10월 말부터 이평선 역배열 흐름을 깨고 서서히 바닥을 다지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매물 저항이 크지 않은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이렇게 차트를 보기 좋게 만들어 놓고 하락시키는 경우도 있으며, 상승과 하락은 주가를 컨트롤 하는 세력들 마음이기 때문에 우리 개미투자자들은 대응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난 상한가 당시부터 추세선을 이어보면 현재 882 부근에 추세선이 위치해 있는데,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 조정이 추가적으로 나오더라도 차트가 이탈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물론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갈 수 있고, 이탈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비중을 절반 이상으로 줄여 놓고 추후 대응을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로또복권 테마주 브레인콘텐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강한 장대음봉 이후 잠시 주가가 강하게 반등하기도 했지만 이내 주가가 내려왔고, 서서히 바닥을 다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아직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보조지표들의 흐름이 다이버전스(방향이 바뀜) 현상을 보이고 있고, 앞으로의 전망도 괜찮기 때문에 조금은 공격적으로 진입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지난 9월부터 서서히 올라왔다고 하여 현재 추세가 긴 흐름에서 상승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이평선의 흐름까지 보았을 때는 중장기적으로 현재 아직 하락추세로 보는 것이 맞으며, 우선 반등이 기대되는 시점이라고 보고 싶습니다.

     

    다만 기대가 되는 것일 뿐이지 반등이 나온 다는 의미는 아니기 때문에 만일 주가가 무너질 경우도 대비해야하며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적어도 900 부근을 이탈했을 때 추가로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이후 동전주를 벗어난다면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도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우선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편입해 놓고 있습니다.

     

    브레인콘텐츠는 이전 하이쎌이었을 당시 기업이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현재는 재무상으로도 큰 문제는 없는 기업입니다. 더군다나 브레인콘테츠의 3분기 실적이 이미 전년도 영업이익 규모를 넘어섰기 때문에 지난해보다 올해 실적이 더 좋을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높은 상황입니다.

     

    그동안 하락이 강했고, 저점 대비 10% 정도 상승이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반등을 본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도 괜찮은 기업이라고 봅니다. 물론 모두가 아는 재료는 재료가 아닐 수 있습니다. 다만 그동안 주가 하락이 심했고, 로또복권의 인터넷 판매가 가능해진다면 그 전부터 아마 주가에 파동은 그려질 수 있기 때문에 로또복권 관련주 브레인콘텐츠 계속해서 지켜보고, 특이 동향이 생긴다면 다시 분석글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