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개인적인 일로 장중 증시체크 대신 마감 증시체크로 대체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지수 상승 대비 상승종목 숫자도 많아, 전체적으로 골고루 주식들이 상승해 체감상 상승장이라고 느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전히 승리의 버닝썬 논란으로 인해 유인석, 하이라이트, 용준형과 음주운전 물의를 일으켰던 손승원 등 연예계에서 이슈가 계속해서 터져나오면서 엔터주들이 부진을 보인 하루입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 흐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특히 미국 증시는 내구재 주문과 건설 지출 등 경제지표 호조로 경기둔화 우려가 줄어들면서 S&P500지수가 올들어 최고치를 경신하기도 했습니다.

 

전날 미국 다우증시는 +0.58%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6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69%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노딜 브렉시트' 결의안이 통과되면서 대부분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핀란드 증시를 제외하고는 모든 유럽증시가 상승했고, 특히 포르투갈과 오스트리아 증시는 +1% 이상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강세를 보였지만 일본과 홍콩증시는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고, 중국 증시가 현재 -1.6%가량 하락하고 있어 대조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상승으로 출발한 오늘 코스피지수는 장중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도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다시 올라오면서 아랫꼬리를 남긴 양봉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34% 상승한 2155.68 포인트를 기록 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27종목, 보합 60종목, 하락 213종목 등 전체적으로 지수 상승에 비해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았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장비와 의약품, 기계 업종을 제외모든 업종이 강세를 보였고, 특히 의료정밀 업종과 종이목재, 화학, 건설, 증권, 전기가스 업종 지수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금강공업우(014285)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금강공업의 주식 분할 호재에 우선주가 상한가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오후장으로 갈 수록 상승탄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07% 상승한 755.42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는데, 장 초반에 비해 종가가 내려오면서 음봉을 만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승추세는 깨지지 않고 있으며, 다행히 외국인투자자도 매수세로 돌아섰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기타제조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전자, 반도체, 금속, 비금속, 통신장비, 통신서비스, IT H/W, 운송, 건설 업종 등이 강세를 보였고, 방송서비스와 운송부품, 통신방송, 유통, 오락, 제약, 섬유의류 업종 등이 약세를 보였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 종목이 세 종목 나왔는데, 피씨엘(241820)과 셀리버리(268600), 디케이락(105740)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피씨엘은 다중암면역진단키트 개발 국책과제 성공 판정 소식에 상한가를, 디케이락은 수소차 관련 테마로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셀리버리는 언론에 이슈가 노출되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3D낸드 관련주

오늘 전반적으로 엔터주가 약세인 반면,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던 테마는 3D낸드 관련주입니다. 테스를 비롯하여 케이씨텍과 유니테스트, 피에스케이, 유진테크 등 관련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테마군 지수가 가장 많이 상승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지수 자체는 크게 상승하지 않았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돌아왔고, 중소형주 위주로 강세를 보이면서 체감상 상승장이 이어졌습니다.

 

이번주 월요일 증시가 일시적으로 흔들리기는 했지만 이번주 나름 괜찮은 흐름으로 증시가 흘러가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수고들 많으셨고, 내일은 장중 증시체크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