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세계 최초 3D영상 측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고영테크놀로지(098460)입니다. 고영의 주력 상품은 스마트폰 등의 인쇄회로기판(PCB)에 납을 칠하는 과정에서 불량을 검사하는 납 도포 검사장비(SPI)와 기판 위 제품이 제 위치에 부착되었는지를 검사하는 부품장착 검사기(AOI)입니다.

 

전 세계에서 3D AOI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고영이 유일하며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또한 제품을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등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고영의 기술력은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자동차까지 범위가 넓습니다.

 

SPI는 2000억원 규모 시장에서 47.3%의 점유율을 보이며 꾸준한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으며 AOI, 그리고 최근에는 MOI까지 성장 엔진으로 추가되고 있습니다.



 

한 연구원은 "MOI(Machining Optical Insection, 기계 절삭/가공 검사)는 4분기부터 양산용 매출이 발생하며 스마트폰 외관 검사 이외에도 자동차 부품, 전장, 가전 등으로 확장이 용이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내다보기도 했습니다.

 

고영은 로봇 관련주로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뇌수술용 의료로봇에 대한 제조 허가를 받았고, 미국 진출을 위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도 준비중입니다. 고영이 진출하고자 하는 미세수술 분야는 경쟁사를 찾기 힘들 정도로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선도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위의 차트는 로봇 테마주 고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초 짧은 하락 파동을 마무리 짓고 이후부터 이평선 정배열을 이루면서 상승 흐름이 최근까지 지속되고 있고, 점점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상승 흐름이 가팔라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좋은 3분기 실적이 모멘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고 견고하게 상승 흐름을 이어왔기 때문에 우선 추세 흐름상 단기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질 수 있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현재 5일선과 이격도가 조금 벌어진 상황이기 때문에 짧게 하루 이틀간의 조정이 나올 수 있고, 만일 조정이 나올 때 지난 10월부터 이어지는 가장 강한 추세선인 83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추가 조정이 나올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 견고하게 상승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고, 수급도 좋기 때문에 우선은 10만 이상 부근을 목표로 보는 것이 좋지만,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재차 반등 흐름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비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주가 상승 흐름이 너무 좋기 때문에 우선 추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단기적으로 저점 대비 주가가 많이 올라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우선 1차 추세선 부근을 지켜주는지의 유무가 상당히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단기적인 대응보다는 중장기적인 대응으로 가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로봇 테마주 고영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해 초반부터 완만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50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올해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어보면 640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나 이 역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기에는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것이 사실입니다.

 

그만큼 최근 주가 상승 흐름이 좋았으며, 지난 9월부터 주봉차트상 10주 연속 양봉 흐름이 나오면서 상승 흐름이 지속되고 있고, 이 추세선을 이어본다면 800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고영테크놀로지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만일 조정이 나와 800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우선 비중을 줄여 수익을 챙겨 놓고, 이후 그 아래 추세선 위에서 반등시 추가로 진입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주가가 끝도 없이 계속해서 올라간다면 좋기는 하겠지만 10주간 주가 상승 흐름이 길게 이어져 왔고, 이에 대한 피로감으로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도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하락 파동이 나올 조점이 보인다면 우선 비중을 줄여 수익을 챙겨 놓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80000 부근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64000 부근 추세선 위에서는 어느 구간에서나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차트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그 위에서 추세선을 새롭게 만들면서 상승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이며 그만큼 고영은 투자하기 괜찮은 기업이라고 생각한다는 증거입니다.

 

고영은 세계 최초로 3D영상 측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 분야에 있어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며 재무구성 또한 괜찮고, 3분기 실적도 꽤 괜찮게 나와주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긍정적으로 봅니다.

 

다만 단기간 주가가 많이 올라온 것은 부정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좋은 종목일 수록 조정시 매수 원칙을 이어가며 평단가를 낮게 유지한다면 꽤 좋은 종목이니 고영테크놀로지 앞으로도 좋은 주가 흐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