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이번주 증시, 첨단재생의료법 수혜주를 주목하라(Feat. 바이오 주식)

by 주소남 2019. 3. 25.

목차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섹터는 바이오 주식 입니다. 제가 오래전부터 진입한 현대바이오를 필두로, 그간 바이오 관련 종목들이 강하게 상승하다가 지난주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바이오주가 다시 한 번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모멘텀이 생겼는데, 바로 '첨단재생의료법 국회 통과'입니다.

    첨단재생의료법 수혜주

     

    첨단재생의료법은 제약바이오업계의 숙원으로 꼽히는 정책인데, 지난해 초에도 관련 법안으로 인해 첨단재생의료법 수혜주가 강세를 보이기도 했는데, 이번에는 여야 의원이 함께 법안 발의에 동참했고, 정부도 강력한 법안 통과를 추진하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법안 통과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오늘부터 3일간 열리는 국회 보건 복지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첨단바이오법'과 '혁신의료기기법', '체외진단기기법'이 안건으로 올라 법안 심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주 증시에서는 다시 한 번 바이오주에 대한 기대감이 증시에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바이오주를 이미 들고 계신 분들이라면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첨단재생의료법

    물론, 첨단재생의료법이 시민단체의 반발 때문에 다시 한 번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할 경우에는 실망 매물이 나올 수는 있지만, 현재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테마는 현재로서는 바이오 주식입니다.

    북미정상회담 협상 결렬 이후, 대북주도 힘을 잃었고, 그렇다고 큰 틀에서 북한과의 대화 커넥션은 열려있기 때문에 방산주는 일시적으로 힘을 받았다가 힘을 잃을 가능성이 커 불안한 시점에서, 바이오주로 요즘 테마군이 쏠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첨단재생의료법 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된다면, 이는 바이오 주식의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하면서 다시 한 번 바이오주의 강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첨단재생의료법 수혜주로는 대표적으로 엠젠플러스(032790)가 거론되지만, 사실상 줄기세포 관련주를 포함한 바이오 주식 전반에 관해 호재이기 때문에, 바이오 관련 사업을 하는 모든 주식들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줄기세포 관련주

    제 블로그에는 줄기세포 관련주나 제대혈관련주,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 등에서 바이오 관련 테마주들을 많이 언급했기 때문에, 우선은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바이오주 중에서 신약 개발에 적극적인 기업이나, 심사를 기다리는 기업 그리고 줄기세포 관련주들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첨단재생의료법에서는 줄기세포 치료제 등 첨단재생의료에 대해 기존의 합성의약품 규제와 다른 새로운 규제를 마련하여 치료 수단이 없었던 질환의 새로운 치료제 개발을 촉진하는 법안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이번에 첨단재생의료법 통과로 인해 강하게 오르는 종목들이 생겨난다면, 관련주로 묶어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