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DMZ평화공원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4.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 날씨는 맑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중이며, 외국인투자자들의 Buy 코리아로 분위기가 좋습니다.

    어제 정부가 확대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DMZ 일대를 관광콘텐츠 혁신에 활용하겠다는 내용을 포함한 '대한민국 관광혁신 전략'을 발표하면서 DMZ평화공원 관련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비교적 양호했습니다. 최근 계속해서 해외증시가 상승하기도 했고, 기업들의 투자가 줄었다는 소식에 다우지수가 소폭 하락하기는 했지만, 우려할만한 하락 폭은 아니었습니다.

     

    지난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0% 하락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25%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00% 강보합권에 머물렀습니다.

    해외증시

    반면에 유럽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제조업 지표 개선 소식이 여전히 유효하면서, 대부분 유럽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흐름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날 약세를 보였던 중국과 홍콩증시는 물론 일본증시도 상승하면서 동아시아 4대 주요증시가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41% 상승한 2186.0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33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29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이고, 체감도 상승장이라 느낄만큼 좋습니다.

    코스피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장비 업종을 비롯하여 철강금속, 의약품, 전기전자, 비금속광물, 제조, 증권, 화학, 섬유의복, 기계, 전기가스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통신, 은행, 음식료, 종이목재, 보험, 의료정밀 업종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통신3사가 본격적인 5G 네트워크 출시를 앞두고 급락하면서 통신업종 지수가 현재 -3% 넘게 하락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까지 유일한 상한가 한 종목이 코스피 시장에서 나왔습니다. 바로 DMZ평화공원 관련주 코아스(071950)인데, DMZ평화공원 관련 테마로 갭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매물벽에 막혀 힘들어하던 코스닥지수도 오늘은 힘을 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20분 기준, 전일 대비 +1.11% 상승한 747.7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821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355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코스닥시장 역시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모든 업종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오늘 분위기가 괜찮습니다.

    특히 운송부품, 디지털, 인터넷, 비금속 업종 등은 업종 지수가 +2%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닥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DMZ평화공원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테마는 뭐니뭐니해도 DMZ평화공원 관련주입니다. 코아스가 일찌감치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자연과환경, 삼륭물산, 대창스틸, 코리아에스이, 이화공영, 씨아이테크, 크라운해태홀딩스, 누리플랜, 퍼스텍 등 DMZ 평화공원 사업과 관련이 있는 기업들은 테마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반적으로 대북관련주가 힘을 받는 모양새고, 이로 인해 우리나라 증시도 비교적 좋은 모습을 보이는 선순환이 일어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과거 지정학적 우려가 있을 당시의 증시와는 대조되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강세장이 지속되길 바라면서 4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