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제4이동통신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4.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합니다. 오늘 증시는 전날 해외증시의 상승으로 인해 장 초반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갈수록 힘을 잃어가는 모양새입니다.

    현재 정오쯤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장 초반보다는 상승탄력이 떨어진 모습을 보입니다.

    어제, 오늘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코오롱티슈진과 코오롱생명과학은 오늘도 강한 하락을 보이고 있고, 정부가 통신사업 절차를 간소화한다는 소식에 제4이동통신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매우 좋았습니다. 미국과 중국 양국에서 제조업 지표가 호전되었다는 소식에 미국증시는 물론, 유럽증시까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27%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2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16%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 흐름도 모두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역시 중국의 제조업 경기가 바닥을 치고 확장세로 돌아섰다는 소식과 미국 역시 제조업 지표의 호조로 인해 유럽 주요 국가들의 증시가 모두 상승한 채 하루가 마감되었습니다.

    이에 오늘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아시아증시 흐름은 오전장 대부분 상승하면서 시작했지만, 현재는 대체적으로 강보합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는 소폭 상승하고 있는 반면, 중국과 홍콩증시는 약보합으로 아주 조금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전날 해외증시 강세로,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41% 상승하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지만 중국 증시 개장 이후 조금씩 밀리면서 현재는 +0.24% 상승한 2173.45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52종목, 보합 102종목, 하락 441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씩 많아지고 있어, 체감상으로도 상승장보다는 하락장에 가까운 모습을 보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약품 업종을 비롯하여 은행, 증권, 종이목재, 전기전자, 의료정밀, 제조, 금융, 건설, 철강금속 업종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보험 업종을 필두로 운수장비, 비금속광물, 음식료, 통신, 섬유의복, 전기가스, 화학, 운수창고, 서비스, 유통 업종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전일 대비 +0.56% 상승하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지만, 현재 정오가 조금 지난 시점, 시가가 고가가 된 음봉 캔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28% 상승한 738.87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와 함께, 지수차트상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주가지수가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20종목, 보합 125종목, 하락 522종목 등 현재까지는 다행히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정보기기 업종을 비롯하여 의료정밀, 유통, 통신서비스, 통신방송, 기타제조, 방송서비스, 오락, 벤처기업, IT부품, IT H/W, 소프트웨어, 건설 업종 등은 상승하는 반면 종이목재, 인터넷, 출판매체, 전기전자, 섬유의류, 비금속, 기타서비스 업종 지수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현재 THE MIDONG(161570)과 테라셈(182690)이 각각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THE MIDONG은 정부가 약 1조원 규모의 초대형 자율주행자동차 국책 연구개발 사업을 진행한다는 소식에, 테라셈은 이미지 센서 패키지와 관련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제4이동통신 관련주들이 일시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통신사업 절차 간소화 소식에 콤텍시스템을 비롯하여 세종텔레콤, 바른테크놀로지, 기산텔레콤 등이 일시적으로 테마를 타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자율주행차 관련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현재 THE MIDONG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캠트로닉스, 인포뱅크, 코리아에프티, 에이테크솔루션, 팅크웨어, 모트렉스 등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자율주행차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곧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장 초반 좋은 분위기로 시작한 증시가 현재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데, 부디 오후장에는 조금 더 힘을 내 4월 첫 주 좋은 흐름을 이어가길 진심으로 바라면서 4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