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산불 관련주 선창산업(002820) 주가, 조림산업 주식으로 주목

by 주소남 2019. 4.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산불 관련주 선창산업(002820)입니다.

    24.01.16 추가 - 선창산업은 지난 21년 4월 14일 SUN&L(선앤엘)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요즘 산불이 빈번하고 크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강원도 고성과 속초 일대에 대형 산불이 일어나 여의도의 6배 면적을 태우는 등 피해가 컸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도 대전 대정동 일대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다행히 두시간만에 진화에 성공했다는 속보도 들어와있습니다.

     

    이처럼 건조한 탓에 산불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런 산불과 관련되어 주가가 오르는 기업이 선창산업입니다.

     

    조금 소외되어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테마가 오래 유지되지는 못하지만, 지난 4월 5일 강원도 산불 당시에도 장중 주가가 10%넘게 치솟는 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선창산업은 합판이나 MDF, 제재목, PB, 빌트인가구, 주방가구 등을 생산, 제조, 유통, 판매하는 종합목재 기업인데, 합판의 경우 국내 업체들 가운데 1위 기업입니다.

     

    조림산업을 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이맘때쯤에도 대북 조림산업 관련주로 시세를 보인 바가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선창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선창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2월 초까지 강한 상승을 보이다가 이후에는 조정, 현재는 5000 중반대에서 박스권을 만들며 등락하다가 지난 4월 5일 강원도 산불로 인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선창산업도 장중 주가가 크게 움직였습니다.

     

    하지만 원체 주식시장에서 조금 소외된 주식이기 때문에 테마가 오래 지속되지는 못했고, 현재는 5000 중반대에서 계속해서 움직이면서 이동평균선들을 수렴시키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보면 이 추세선으 52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종가기준 이탈하는지 유무를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5870 부근까지는 이동평균선 저항 및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않을 경우에는 이 부근을 돌파하지 못할 수 있고, 돌파하더라도 시일이 길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니 이 부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선창산업 주식

     

    산불 관련주 선창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주가는 중장기 우하향추세를 보이다가 지난해 10월 폭락장 이후 4000 후반, 5000 초반 부근을 바닥권으로 인지하여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 저항은 보였지만,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곳은 차트상 6800 부근쯤이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곳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후에는 이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는 물량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지 체크 후 판단하면 좋습니다.

     

    선창산업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자 지난해 10월 말 저점 당시의 시초가인 4900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지난해 10월 말처럼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는 구간이니,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창산업은 아쉽지만 중장기투자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 종목입니다. 주가도 중장기 하락추세에 있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매해 늘어나는 적자 탓입니다.

     

    지난해 건설 경기 부진과 원재료 가격이 상승했고, 자회사의 영업실적이 악화된 탓에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는데, 좀처럼 업황이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아, 단기 파동에 의해서만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3주 증시일정(우진엔텍 청약 등)

    우진엔텍 청약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3주(1.15-1.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3주차에는 우진엔텍 청약(화,수)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스튜디오삼익 등)

    스튜디오삼익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데, 스튜디오삼익을 시작으로 대신밸런스스팩17호,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