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BYC우(001465)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7. 11. 27.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복관련주 BYC의 우선주인 BYC우(001465)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BYC우는 앞서 소개해드린 BYC의 우선주로 2017/11/27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BYC(001460) 간단 차트분석을 참고하시면 조금 더 빠른 이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YC와 연관된 기업이기 때문에 간단한 차트 분석만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현재 BYC우 일봉차트상 역배열 하락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거래량입니다. BYC우의 총주식수가 215,385주이고 최대주주 및 5%이상 주주의 지분을 빼면 유통주식수는 약 50980주 정도입니다.

     

    유통주식수 자체가 원체 없는 종목이기 때문에 개인이 매매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종목이고 실제로 하루 거래량이 2주나 전혀 거래되지 않는 날도 있을 만큼 BYC 보다도 개인지 진입하기는 더 어려운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거래량이 없이 주가가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즉,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거래 형태가 아니다보니 차트 분석에 대한 의미가 없습니다.

     



    한가지 쉬운 예를 들자면 원체 개인이 매매하기 힘든 종목이기 때문에 팔려고 하는 사람이 극단적으로 상한가에 매도를 걸어 놓고, 사려는 사람이 한주를 상한가 가격에 산다면 BYC우는 상한가로 마무리 될 수도 있을 만큼 현재 거래량이 미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하락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고, 앞서 BYC에 대한 설명 중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를 들 수 있기 때문에 우선주인 BYC우도 뚜렷한 상승을 보이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차트만 놓고 보자면 100일간의 차트에서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는 구간이며, 반등시 170000 부근 위로는 단기 매물 저항이 쌓여 있기 때문에 그래도 적어도 1000주 이상의 거래량이 나와주어야 위의 매물을 돌파하면서 상승 전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내복관련주 BYC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역시 차트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BYC와 마찬가지로 지난 6월부터 하락 흐름이 유지되고 있고, 지난 10월 가장 강력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한 뒤로 일시적으로 주가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이후 지난주까지 5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오며 완연한 하락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 지지선도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볼 때 차트만 본다면 전저점 부근인 154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도 차트 흐름이 좋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 부근을 지지해줄지는 의문이 드는 상황이며, 반대로 상승으로 전환한다고 하더라도 현재의 죽은 거래량으로는 170000 부근부터 생성되어 있는 중장기 매물 저항을 돌파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BYC와 마찬가지로 투심이 어느 정도 살아 나야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BYC우는 차트 분석이 큰 의미는 없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매매하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차트보다는 기업 분석 및 실적 관련 부분해서 더 많은 자료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잠깐 찾아본 결과로는 우선 BYC나 BYC우선주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어 중장기적으로도 전망은 그리 밝지만은 않습니다.

     

    BYC우선주 특성상 아주 소량의 거래량만으로도 주가 왜곡이 일어날 수 있는 종목이기는 하지만 그러한 현상을 기대하기에는 개개인이 대응하기 굉장히 힘든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끔 우선주들이 테마로 인해 주가가 급등락 하는 경우가 있는데, BYC우선주 같은 경우는 이러한 테마에 끼지 못하는 것도 조금 아쉽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