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에프알텍으로 인해 5G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5.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15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괜찮습니다. 전날 세계증시 흐름이 좋았던 탓인지, 코스닥지수가 크게 폭등하면서 오늘은 완연한 반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이를 상쇄해주고 있고, 반대로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수세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에프알텍이 세계 최초로 5G 광중계기를 개발했다는 소식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함은 물론 5G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밤 세계증시 흐름은 괜찮았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중 무역협상이 반드시 타결 될 것이라고 밝힘에 따라 전세계증시가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82%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14%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80%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 흐름도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무역협상 낙관론에 반등해 유럽증시 대부분이 상승하면서 장을 마쳤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흐름도 좋습니다. 한중일 3국 증시가 모두 상승하고 있고, 홍콩증시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기분 좋은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0.58% 상승한 2093.84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5일 이동평균선을 살짝 넘어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10종목, 보합 59종목, 하락 225종목 등 지수 상승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은 편이어서 체감상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대부분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건설 업종지수와 화학, 은행 업종 지수가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전기가스 업종과 통신, 유통, 섬유의복, 서비스 업종은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업종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동부제철우(016385)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반등이 제대로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시 35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2.20% 상승한 725.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27종목, 보합 52종목, 하락 200종목 등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다고 보아도 될 정도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지수를 체크해보면 오늘 5G관련주가 강세를 보임에 따라 통신장비 업종 지수가 아주 강하게 치솟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금속업종과 의료정밀, IT H/W, 벤처기업, 전기전자, 통신서비스 업종 지수가 +3%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고, 출판매체, IT부품, 소프트웨어, 반도체, 통신방송, 정보기기, 방송서비스, 기계장비, 오락, 신성장기업, 운송부품, 제조 업종 지수 등이 +2%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는 아주 좋은 장입니다.



    코스닥 시장이 좋은 만큼 상한가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한 종목이 더 늘어 현재 4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5G 관련주들인데, 에프알텍(073540)이 일찌감치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오이솔루션(138080)과 덕산하이메탈(077360), 신화인터텍(056700) 역시 현재 5G 테마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5G 관련주

    오늘 시장을 주도하는 테마는 5G 관련 테마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상한가 종목들이 모두 5G 관련 테마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이 외에도 삼지전자나 쏠리드, 오파스넷, 에이스테크, 케이엠더블유 등 5G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과 같은 장에서는 대부분 수익들 보고 계셔야할텐데, 어떠신지들 모르겠습니다. 미세먼지는 많지만 남은 하루 알차게보내시고, 남은 오후장 좋은 기운 이어져서 장이 마감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