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교육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6.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4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소폭 하락하는 가운데, 하락하는 종목도 유독 많아 영양가 없는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현재 양지수 모두 조정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 뚜렷한 테마가 나타나기 보다는 개별 종목 강세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UCI의 영향으로 인해 교육 관련주가 일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밤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중동에서 유조선 피격 사건이 일어났고, 에너지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미국 뉴욕증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57%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41%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비교적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제유가 급등에 원자재주들이 상승하면서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등 대부분 유럽 증시가 상승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는 어제와 마찬가지로 일본증시를 제외하고는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증시 모두 하락중인데, 그나마 하락 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현재 12시 19분 기준, 전일 대비 -0.33% 하락한 2096.17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02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510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장비 업종을 비롯하여 음식료, 섬유의복, 건설, 전기전자 업종 지수만 상승하고 있고, 나머지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가스, 운수창고, 의료정밀, 화학, 금융, 은행 업종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증시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바이오주 동성제약(002210)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동성제약은 한국전기연구원(KERI)과 광역학 진단, 치료 의료기기 시스템 관련 특허에 대해 해외 6개국 실시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최근 상승 탄력이 둔화되면서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만 그나마 하락 폭이 크지는 않은 것이 위안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23분 기준, 전일 대비 -0.02% 하락한 726.50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87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721종목 등 지수 하락은 크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종목들이 밀리고 있어 체감상으로 하락장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송 업종을 비롯하여 기타서비스, 운송부품, 소프트웨어,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의료정밀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컴퓨터서비스, 기타제조, 음식료, 종이목재, 유통, 오락, 기계장비 업종 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UCI(038340)와 이스트소프트(047560)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UCI는 300억원대 제3자배정 유상증자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이스트소프트는 자회사 줌인터넷 이슈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교육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뚜렷한 테마군은 없습니다. 그나마 대규모 자금 조달로 인해 교육 관련주인 UCI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에 다른 교육 관련주들인 메가스터디교육과 NE능률, 메가스터디, 삼성출판사 등이 반응하면서 교육 관련주가 오늘 테마 상위군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6월도 절반 정도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5월 말부터 시작된 반등이 이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 상승 탄력이 둔화되면서 조정 파동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인데, 만일 조정 파동이 지속된다면 어느 곳에서 조정이 멈추는지가 중요합니다.

    조정을 크게 받지 않고 반등한다면 다시 한 번 증시 상승장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여전히 보수적인 관점으로 시장에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이겨내시길 바라면서 6월 14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