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바이오인식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6.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8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증시는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 영향과 함께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어, 조정을 보이던 증시가 소폭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드림시큐리티, 삼본전자, 시큐브, 해성옵틱스 등 바이오인식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테마군을 이루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미국증시와 유럽증시간의 온도차가 있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다음달 금리인하 가능성 덕분에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6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09%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어제 조정 장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FOMC를 앞두고 금리 인하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지만 미중무역전쟁 문제도 있어 해외증시가 쉽게 반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는 일본 증시를 제외하고는 현재까지 양호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본 증시만 -0.27% 가량 하락하고 있고,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증시는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0.07% 하락하면서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현재 오후 12시 8분 기준, 전일 대비 +0.56% 상승한 2102.38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26종목, 보합 81종목, 하락 385종목 등 지수 상승에 비해서는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가 비등비등한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약품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전자, 의료정밀, 운수장비, 은행, 제조, 철강금속, 음식료, 통신, 섬유의복, 운수창고, 금융, 기계, 유통, 증권, 화학,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건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종이목재, 전기가스, 보험, 서비스 업종 지수는 소폭 하락중입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나노메딕스(074610)가 새로운 그래핀 테마주로 인식되면서 점 상한가를 기록해 현재까지 유지중입니다. 나노메딕스는 그래핀 생산업체에 100억원 규모 투자를 단행했다는 소식에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도 약하지만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14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32% 상승한 721.45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77종목, 보합 99종목, 하락 51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출판매체 업종을 비롯하여 소프트웨어, IT부품, 종이목재, 인터넷, 반도체, IT H/W, 의료정밀, 건설, 유통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운송부품 업종을 비롯하여 정보기기, 제약, 컴퓨터서비스, 기타서비스, 비금속, 금속, 금융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중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관리종목 케이에스피(073010)가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나타나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바이오인식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바이오인식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가 상한가에서 현재 조금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삼본전자와 시큐브, 해성옵틱스, 파트론 등 일전에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포스팅에서 언급한 종목들이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시가 확실한 반등을 보이고 있지는 않지만, 하락 속도가 줄어들었다는데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오후장에도 이러한 반등장이 계속해서 이어졌으면 합니다.

    이곳은 새벽에 잠시 비가오더니 지금은 온도가 조금 높고, 흐립니다. 오늘도 비가 온다고 하는데, 퇴근길들 유의하시고 남은 하루 알차게 보내시기를 바라면서 6월 18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