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대북경협주 강세)

by 주소남 2019. 6.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19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해외증시의 상승 영향으로 인해 괜찮은 반등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시장은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모처럼 강한 동반 매수세를 보이면서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중국 시진핑 주석이 정상회담 개최와 무역협상 재개에 합의하면서 전반적으로 대북경협주가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중국과 미국의 무역협상 재개 합의와 정상회담 개최 등으로 인해 글로벌 불확실성이 어느 정도 제거되면서 미국 뉴욕3대 지수는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3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3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97%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는 ECB(유럽중앙은행)가 금리 인하 등 경기 부양을 시사하고, 미중 무역협상이 재개되는 등의 호재로 인해 대부분 유럽 증시가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모두 상승중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가 +1% 이상 상승하고 있고, 홍콩 증시는 +2%대 상승을 보이고 있어 모처럼 반등장이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시장 분위기는 아주 좋습니다. 시작부터 +0.99% 뛰면서 시작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시 23분 기준, 전일 대비 +1.12% 상승한 2122.25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가 강한 가운데,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63종목, 보합 76종목, 하락 25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장비 업종 지수와 통신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료정밀 업종과 전기전자 업종이 각각 3%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건설 업종 지수와 비금속광물, 증권, 제조, 기계, 유통, 섬유의복, 전기가스 업종 지수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시장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미래산업(025560)이 포비스티앤씨에 경영권을 양수한다는 소식에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은 지수 자체는 상승하고 있지만, 장 초반 좋은 모습을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장 초반보다는 지수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29% 상승한 716.90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06종목, 보합 101종목, 하락 48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 역시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케이엠더블유와 서진시스템, 오이솔루션 등을 포함한 통신장비주가 약세를 보이면서 통신장비 업종 지수가 -3%대 하락으로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인터넷, 의료정밀, 기타제조, 출판매체, 벤처기업, IT H/W, 전기전자, 컴퓨터서비스, 화학 업종 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이 외의 모든 코스닥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금속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섬유의류, 운송, 오락, 종이목재,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시장을 받쳐주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링크제니시스(219420)가 삼성전자와의 사업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삼성전자는 AI 시대 핵심기술로 꼽히는 NPU(Neural Processing Unit, 신경망처리장치) 사업 육성에 나서기로 했는데, 링크제니시스는 시스템 검증 자동화와 생산 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면서 삼성전자와 현대차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었습니다.

    대북경협주

    오늘 시장에서 대북경협주가 강세입니다. 트럼프와 시진핑의 정상회담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에 미중 문제는 물론, 대북 문제까지 해결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에 오늘 경협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신석재를 비롯하여 좋은사람들, 한국내화, 대호에이엘, 경농 등 대북 경협주들이 전반적으로 가장 좋은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분위기가 좋다보니 주변에서도 좋은 이야기들이 들립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도 모두 오늘은 수익 보는 하루 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6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