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스마트팩토리 관련주)

by 주소남 2019. 6.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20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전반적으로 상승 느낌이 강합니다.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고, 어제와는 반대로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 매수세가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도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가 외국인 투자자의 순매도를 어느 정도 커버해주면서 시장 하락을 막아주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정부가 스마트팩토리와 스마트산단을 중심으로 산업지능화를 본격 추진한다는 소식에 스마트팩토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 로봇 관련주와 겹치기는 하지만, 오늘 중으로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금리 동결을 결정했지만, 통화정책 성명에서 금리동결 기조를 뜻하는 인내(patient)란 표현을 삭제하면서 향후 금리 인하를 시사하면서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4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0%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전날의 강세를 뒤로하고 조정을 보이면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정책금리를 앞두고 장을 마감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눈치 장세 끝에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면서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중입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홍콩 증시 모두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 증시가 +1%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오후 12시 05분 기준, 전일 대비 +0.05% 상승한 2125.81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60종목, 보합 94종목, 하락 336종목 등 지수 상승 폭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비교적 영양가 높은 장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을 비롯하여 섬유의복, 전기가스, 의약품, 증권, 서비스, 기계, 운수장비, 유통, 음식료, 제조, 비금속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고, 종이목재 업종을 비롯하여 은행, 건설, 보험, 금융, 철강금속, 화학, 통신, 운수창고, 전기전자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 분위기는 더욱 좋습니다. 현재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98% 상승한 724.76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35종목, 보합 105종목, 하락 34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 장이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강세 영향으로 인해 반도체와 IT부품 업종을 비롯하여 신성장기업, 제약, 기타서비스, 통신서비스, 소프트웨어, 금융, 통신장비, 벤처기업, 화학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닥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반면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종이목재, 방송서비스, 기타제조, 운송부품, 음식료, 정보기기, 출판매체 업종 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현재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유일한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에너지변환장치품과 수송 및 산업기기부품 소재 기업인 대창솔루션(096350)이 관계사 메딕바이오엔케이가 동남권원자력의학과 기술실시 계약을 체결하면서 자연살상세포(NK세포)를 이용한 항암치료제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눈여겨볼 테마는 스마트팩토리 관련주입니다. 로봇관련주나 3D프린터 관련주 등과 겹치기 때문에 그동안 정리를 하지 않았는데, 오늘 시세가 나온 종목들을 기준으로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오늘 중으로 올려 놓을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반등해주고 있고, 미국 금리 동결과 더불어 향후 금리 인하 시사로 인해 내심 조정을 기대했지만 큰 조정 없이 다시 증시가 상승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여전히 하락장에 대한 대비는 필요하지만 그래도 한 숨 돌린 것 같아 다행입니다. 오늘과 내일까지 좋은 상승장 이어지길 바라면서 6월 20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