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18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금리 인하라는 호재를 맞았지만, 기관투자자의 강한 매도세가 지속되면서 금리 인하 호재가 증시에 반영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단기 하락추세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본과의 무역분쟁으로 인해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포인트엔지와 네패스신소재, 솔브레인 등의 반도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지 못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 재개와 기업의 실적 악화까지 더해지면서 미국 뉴욕3대 지수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2%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46%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65% 하락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 역시 대부분 하락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 재개 우려가 크게 작용하면서 유럽 대부분 주요 증시가 하락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를 포함하여 일본의 니케이225지수, 중국의 상해종합지수, 홍콩 항셍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하락한 코스피지수는 오늘 금리 인하 소식에도 불구하고 시초 대비 하락하면서 추세선 부근까지 지수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까지는 추세선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과 함께 외국인 투자자가 매수세로 돌아서면서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는 모습인데,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오후에도 지속된다면 오늘 증시 반등은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2분 기준, 전일 대비 -0.30% 하락한 2066.63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66종목, 보합 73종목, 하락 454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전체적으로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섬유의복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서비스, 종이목재, 음식료, 의료정밀, 통신 업종 지수가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험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은행,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가 -1% 이상 크게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반등하고 있지만 최근 나오고 있는 하락추세를 되돌릴 만한 반등은 아직까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0분 기준, 전일 대비 +0.25% 상승한 667.9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41종목, 보합 83종목, 하락 56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지만 개인적으로 체감될 정도의 반등장은 아닌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지수를 체크해보면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로 반도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 업종 지수가 +2.5% 가량 상승하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통신장비, IT H/W, 기타제조, 기계장비, 화학, 운송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반등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반면 제약 업종지수와 방송서비스 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고, 통신방송, 종이목재, 디지털, 전기전자, 오락 업종 지수 등도 소폭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업종은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로 부각되는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불화수소를 생산하는 업체나 폴리이미드 업체, 탄소섬유 관련 기업들 등 반도체 관련주 중에서도 점점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진다이아를 비롯하여 포인트엔지니어링, 아진산업, 이오테크닉스, 디지아이 등의 반도체 관련주들이 가장 좋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와 함께 초미세먼지가 굉장히 심한 하루입니다. 증시에도 미세먼지가 낀 것처럼 앞이 불분명한 상황에 금리 인하라는 호재가 증시에 충분히 반영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디 오후장에는 기관투자자들의 매도세가 매수세로 바뀌기를 희망하면서 7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