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터넷은행 관련주 알서포트(1313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2.

목차

    알서포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인터넷은행 관련주 알서포트(131370) 입니다.

     

    알서포트는 본사와 자회사를 통해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과 모바일 게임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원격지원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기업으로, 일본시장과 아시아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세계시장에서는 5위를 차지할 만큼 국내외에 잘 알려진 기업입니다.

     

    Cisco WebEx, LogMeIn 등이 주요 경쟁사로, 원격지원, 제어(Remote Support, Access)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알서포트는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차례 소개해드린 기업으로, 사물인터넷, 안철수, 샤오미, 인터넷은행 관련주로 테마군에 속해있습니다. 특히 K뱅크와 카카오뱅크에 비대면인식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인터넷은행 관련주로 크게 알려져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알서포트 주가

     

    위의 차트는 알서포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5월 중순 저점 이후 강한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6월 중순 이후 이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이따금씩 만들어지는 추세선을 무색하리만큼 계속해서 이탈하기 때문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체크하는 것 보다는 아래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매물해 하단은 현재 26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 상승시에는 지난주 금요일 고점 부근인 35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이 저항을 소화시킬 수 있는 저항이 강하게 나올지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알서포트 주식

     

    위의 알서포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5월부터 강하게 상승한 주가는 6월을 기준으로 하락하기 시작했고, 최근 하락하다가 2000 중반대부터 3000 초반대까지 위치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양봉으로 전환했습니다.

     

    지난주 종가 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 상승도 기대되는 위치입니다.



     

    알서포트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가장 아래 추세선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2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1차 추세선이 위치한 245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최종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서포트는 사물인터넷, 안철수, 샤오미, 인터넷은행 관련주 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관련주로도 이따금씩 움직이며, 최근 실적도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꽤 괜찮은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