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애경유화 음극재 2차전지 관련주 모멘텀 받을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9. 8.

목차

    애경유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음극재로 인해 2차전지 관련주에 포함된 애경유화(161000) 입니다.

     

    애경유화는 일전에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바가 있는 기업으로, 기초화학 분야와 기능성 분야, 신재생에너지 분야 사업을 하는 화학 업체입니다.

     

    애경 기업집단의 계열사로 석유화학제품 제조를 하는데, 다양한 산업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기초 소재 산업을 하며, 정밀화학의 원재료 등 고기능 첨단 산업으로 진출이 가능한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입니다.

     

    특히 애경유화는 가소제와 윤활유 첨가제, 이차전지 음극재 제품 등을 생산하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애경유화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애경유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들은 우하향하다가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들만 수렴하면서 일시적으로 시세를 주고 있습니다.

     

    최근 8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762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보다는 거래량이 조금 더 회전되어야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지난 8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투자심리가 위축될 수 있습니다.

     

    즉,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손절라인은 현재 71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애경유화 주식

     

    애경유화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엄청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비교적 좋지 못한 위치입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굉장히 많은 악성 매물을 소화해야하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투매 물량이 조금만 쏟아져 나와도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을 보고 선뜻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실제로 애경유화는 지난해까지 원가율 상승에 따른 수익성이 악화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 반기보고서까지의 영업이익도 전년동기 대비 줄어든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이 밝지는 않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지지난주 저점 부근이 7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는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7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