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에스넷(038680) 입니다.
에스넷은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2002년 미국 CISCO사로부터 Gold 파트너 자격을 취득한 이후 현재까지 CISCO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외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스넷의 SDN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효율성 및 자동화를 가능하게하며, 세계 SND 시장 규모는 연평균 30% 이상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덩달아 에스넷의 실적도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한편 에스넷은 삼성그룹과 견고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고, 시스템통합과 네트워크통합 구축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로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의 메모리, 비메모리 디스플레이 생산 라인에 구축되는 네트워크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기 때문에 삼성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이고, 네트워크 가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5G 관련주로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사물인터넷 관련주 에스넷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6월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면서 주가가 우하향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초 저점인 682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투자심리가 무너지는 자리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지난 8월초 이탈한 추세 저항선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할 수 있고, 만일 이를 강한 거래량을 동반해 넘어선다면 전고점까지도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에스넷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실적 성장세를 비롯하여 5G, 시스템반도체 등 관련 테마를 받으면서 올해 주가 상승률이 좋았습니다.
추세선의 기울기를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하다가 지난 6월 이후 조정을 보이고 있고, 주봉차트상 추세선 위에서 조정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조금 여유 있게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평단가가 높고 현재 손실중인데,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겠다 하시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가장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5370 부근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고, 그 위에 있는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차라리 지난 8월 저점인 682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그 아래 6400 부근에 위치한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해 평단가는 낮게 유지해 중장기적으로 끌고가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넷은 올해 실적 전망이 긍정적입니다. 1분기 적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2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3분기 실적도 흑자가 전망되는 가운데, 5G나 시스템반도체, 사물인터넷 관련 테마 등 주가 상승 모멘텀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다만, 현재는 상승 후 조정 구간이고,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조정이 더 강하게 나올 가능성까지 열어 놓고 중장기적으로 플랜을 짜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