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불화 크립톤 업체 동진쎄미켐 다시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로 부각될까

by 주소남 2019. 9. 25.

목차


    수출일본 수출규제 수혜주로 부각되었던 동진쎄미켐(005290)이 다시 한 번 날아오를 기미가 보이고 있습니다.


    동진쎄미켐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용 감광액과 박리액, 세척액 등의 전자재료를 납품하는 전자재료 사업과 건설자재, 자동차 내장제에 주로 사용되는 발포제를 국내외 화학회사에 주로 납품하는 업체입니다.


    광경화형 유-무기 하이브리드 수지 조성물 등의 특허를 신규 취득하기도 했는데, 최근에는 KrF(불화 크립톤) 레지스트를 생산하기 때문에,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시세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동진쎄미켐


    동진쎄미켐은 이번주 제 관심종목으로도 소개해드렸는데, 최근 단기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고, 일본과의 관계 악화속에 일본 수출규제 수혜주로 재차 부각된다면 강한 시세를 보일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동진쎄미켐 주가


    위의 차트는 불화 크립톤 생산 업체 동진쎄미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초부터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최근 조정장에서도 비교적 잘 버티면서 조정을 잘 받았습니다.


    지난 월요일, 시장 하락으로 인해 약한 조정을 받았지만, 어제 장에서는 시장 하락에도 불구하고 6% 넘게 급등하면서 강했던 158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상승시 비교적 시세가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하락시에는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44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 아래로 135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추세선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해 놓고 진입하고, 추가진입 이후 추가 하락이 나와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하락시 대응법을 세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진쎄미켐 주식


    동진쎄미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중장기 상승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 가운데, 150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지난주 돌파하는 양봉이 나왔습니다.


    현재가 부근 위로 168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지만, 이를 돌파해낸다면 단기적으로 지난 7월 고점 부근까지도 상승 여력이 있어보여,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동진쎄미켐은 단기 대응 뿐만 아니라 중장기 대응에도 좋은 종목입니다. 부채비율이 100% 이상으로 적정 수준에서 조금 벗어나기는 하지만, 영업이익 및 영업이익률이 증가하고 있고,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현재 중장기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 동진쎄미켐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최근과 같이 상승 파동에서 매매하는 것 보다는 최근 7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 이탈 후 하락 파동에서 매매하여 평단가를 낮게하여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올해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16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평단가를 13000 부근 아래로 끌어내릴 수 있어야합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적어도 12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아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차라리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13400 부근을 이탈했을 때를 첫 매수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현재 단기 시세가 빠르게 나오고 있고, 168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무주공산이기 때문에, 장중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