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에스텍파마 새로운 대체육류 관련주로 부각

by 주소남 2019. 9.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스텍파마(041910)가 새로운 대체육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최근 아프리카 돼지열병 테마주로 부각되어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에스텍파마는 유기합성기술과 키랄기술, 유기금속착물합성, 미세입자화기술, 나노필터기술, 특수고온고압 반응기술 등을 이용하여 약 50여종의 원료 의약품을 생산하는 의약품 관련주입니다.


    대체육류



    진통제시장 공략을 위하여 바이오벤처기업 비보존(지분 6.42%)과 비마약성 진통제 공동연구 개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일전에 비보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상장은 언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 드린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이런 에스텍파마가 오늘은 새로운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에스텍파마


    에스텍파마는 최근 신규 철분 소재 '이헴(eHeme)' 기술을 활용하여 대체육 원료 시장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이달 초 인트론바이오와 이헴 제조와 기술 사업화를 위한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헴은 헤모글로빈에 존재하여 철분의 운반을 담당하는 헴(Heme)의 생체이용률을 개선한 인공 물질로, 돼지열병으로 인해 돼지고기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에 대체육류가 부각되고 있고, 이 때문에 에스텍파마가 대체육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헴


    현재 인천 강화와 연천에서 또 다시 아프리카 돼지열병 의심 사례가 발생해 현재 국내에 모두 6건의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진 판정이 나온 가운데, 추가 확진이 나오는지 여부에 이목이 쏠려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 전국 돼지의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48시간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24일 정오부터 48시간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내렸는데, 이를 연장해 28일 정오까지 전국 돼지의 이동이 중지됩니다.


    에스텍파마 주가


    이 때문에 시장에서는 대체육류 관련주가 부각되는 가운데, 수산주나 닭고기 관련주, 그리고 에스텍파마와 같은 대체육류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던 에스텍파마는 다른 종목과 마찬가지로 8월초 저점을 확인하고,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하던 중, 오늘 새로운 돼지열병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현재 차트를 본다면 추세선과는 괴리감이 강해졌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보기에는 어렵고,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는 8670 부근 이탈시 익절 내지는 단기 손절 대응 시점으로 보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에스텍파마 상한가


    현재 에스텍파마는 상한가 잔량으로 61만주 가량이 남아있고, 이는 약 55억원 가량입니다. 오늘 상한가가 풀린다면 867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시고, 이탈한다면 윗꼬리를 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에스텍파마 주식


    새로운 대체육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에스텍파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오늘 상한가로 인해 중장기 매물대 저항 구간에 들어섰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두터움에도 불구하고 대체육류 관련주로 테마를 타면서 매물대 저항을 무시하고 올라가고 있는데, 10500 부근부터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져 유의할 필요가 있는 구간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805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언급한 손절라인보다 조금 더 내려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 부근을 익절 내지 손절 구간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바이오, 제약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에스텍파마는 여기에 더해 돼지열병 테마주로도 시세를 받고 있으며, 돼지열병 사태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내일도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