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트럼프 탄핵 리스크)

by 주소남 2019. 9.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25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도세를 이기지 못하고 양지수 모두 하락중입니다. 해외증시는 트럼프 탄핵 리스크가 현실화가 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그간 조정 다운 조정 파동 없이, 상승이 이어지던 차에, 차트상 이동평균선 저항 및 매물대 저항으로 인해 불안했던 지수 차트가 조금은 꺾이는 모습입니다.


    시장에서는 여전히 돼지열병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김포에서 돼지열병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조금전에는 인천 강화에서도 돼지열병 확진 판정을 받아 한강 이북 지역으로는 돼지 열병이 퍼진 모습입니다. 돼지열병 의심신고가 속출하는 가운데, 현재 대북주는 약한 조정, 돼지열병 테마주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민주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탄핵 수순에 돌입했다는 소식에 뉴욕증시 3대 지수가 모두 하락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3%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46%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84% 하락하면서 트럼프 탄핵 리스크가 상승하던 미국 뉴욕 증시 발목을 잡았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 역시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소비지표 부진과 트럼프 탄핵 리스크가 동시 반영되면서 영국을 비롯한 독일, 프랑스, 러시아, 스위스, 스웨덴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모두 하락중입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증시는 물론 호주 증시까지 모두 약세를 보이는 중입니다.


    코스피지수


    150일 이동평균선 저항과 매물대 저항이 위치해 있는 가운데, 최근 한 달 정도 꾸역꾸역 지수가 올라왔습니다.


    어제 종가기준으로 150일 이동평균선을 뚫어내면서 긍정적인 흐름을 기대했지만, 트럼프 탄핵 리스크 등 해외 증시 불안으로 인해 외국인투자자들이 매도세를 보이면서 증시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오후 12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0.64% 하락한 2087.5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195종목, 보합 54종목, 하락 64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보험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의료정밀, 통신, 은행, 음식료 업종 지수만 소폭 상승하고 있을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가 -2%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화학과 건설, 증권, 전기전자, 제조, 운수창고, 종이목재, 철강금속, 기계, 전기가스, 운수장비, 서비스, 섬유의복, 유통, 의약품, 금융업 등 대부분 지수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75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을 보이면서 하락 파동으로 움직이는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1.21% 하락한 634.0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33종목, 보합 60종목, 하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1017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을 넘어가면서 전반적으로 장이 좋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현재 음식료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방송서비스, 유통, 반도체, 통신방송 업종 지수제외한 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중입니다.


    특히 임상 3상 실패 및 지연 소식으로 인한 헬릭스미스가 하한가를 기록하면서, 헬릭스미스가 속한 신성장기업 및 기타서비스 업종 지수가 각각 -5%대, -4%대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타제조, 전기전자, 비금속, 출판매체, 오락, 섬유의류 업종 지수가 -2%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외의 대부분 업종 지수 들도 -1%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상한가는 현재까지 기록되고 있지 않지만, 어제에 이어 헬릭스미스(084990)가 이틀 연속 점 하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헬릭스미스는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 후보물질인 엔젠시스(VM202-DPN) 글로벌 임상 3상 실패 및 이후 추가 3-2 임상이 필요하다는 소식에 실망 매물로 인해 이틀 연속 하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돼지열병 테마주


    오늘도 시장에서 가장 강하게 움직이는 테마는 돼지열병 테마주입니다. 우리손에프앤지를 비롯하여 팜스토리, 동우팜투테이블, 윙입푸드, 선진, 한일사료, 이지바이오, 씨티씨바이오 등 돼지열병이 확산됨에 따라 백신주와 육계주가 테마성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조정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재까지는 힘든 장이 연출되고 있습니다. 최근 증시 흐름은 오전장 보다는 오후장으로 갈 수록 힘이 강해졌는데, 오늘도 오후장에는 오전장의 약세를 어느 정도 상쇄시키는 흐름이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일교차가 커지는 가운데, 건강 관리들 유의하시고,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며, 9월 25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