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제약바이오주 옥석가리기)

by 주소남 2019. 9.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26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다행히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강하게 하락 조정을 보인 가운데, 오늘은 다행히 현재까지는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투자자까지 매수세에 가담하면서 약한 반등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제약바이오주 옥석가리기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임상 3상 실패로 인해 연일 하한가를 기록하던 헬릭스미스가 장초반 반등 움직임을 보이다가 현재 다시 -15%대 급락을 보이고 있는 반면, 동성제약은 동물실험을 통해 '췌장암 표적치료용 형광복강경 광역학 기술'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소식에 +10%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트럼프 스캔들로 인해 탄핵이 논란인 해외증시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 협상이 예상보다 빨리 타결될 수 있다고 밝히면서 미국 뉴욕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1%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0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62%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있기 전 마감한 유럽증시는, 트럼프 스캔들 우려로 인해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트럼프 탄핵 절차가 개시된데 따른 정치적 불확실성이 투자심리를 악화시켰다는 분석입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 주요 증시 대부분이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증시 등은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 증시와 호주 증시는 소폭 하락하고 있어 대조를 보입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비교적 강한 음봉이 나온 코스피지수는 다행히 오늘 소폭 반등에 성공했지만, 장 초반보다는 밀리면서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6분 기준, 전일 대비 +0.44% 상승한 2082.43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30종목, 보합 81종목, 하락 281종목 등 많은 종목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상 상승장이 조금 더 와 닿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대부분 업종 지수가 상승을 보이는 가운데, 보험과 의료정밀, 유통, 운수장비 업종 지수만 하락하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의복 업종 지수와 건설 업종 지수가 +1%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현재까지는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종가기준으로 -2.35% 급락하면서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전환한 코스닥지수도 오늘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반등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49% 상승한 629.8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15종목, 보합 107종목, 하락 48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상 역시 상승장이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제약주의 강세가 두드러집니다. 헬릭스미스와 같은 바이오주가 하락하고 있고, 라니티딘 성분에서 발암물질 NDMA가 검출되었다는 악재가 있지만, 에스텍파마를 비롯하여 제일바이오, 우진비앤지, 바이오솔루션, 메디톡스, 인트론바이오, 휴젤 등이 상승하면서 제약 업종 지수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오락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 섬유의류, 금융, 정보기기, 제조, 기계장비, 반도체, 통신장비 업종 지수 등도 상승 중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현재까지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비보존 관련주로 분류되었던 에스텍파마(041910)가 최근 신규 철분 소재 '이헴(eHeme)' 기술을 활용하여 대체육 원료 시장에 진출한 것이 부각되면서, 새로운 돼지열병 수혜주로 분류되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에스텍파마 새로운 대체육류 관련주로 부각)


    바이오주


    오늘 시장에서 돼지열병 테마주가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제약바이오주의 옥석 가리기가 한창입니다.


    하락 행진이 끝날 것만 같았던 헬릭스미스가 현재 -20%대까지 추락했고, 팜스토리와 대웅제약, 필로시스헬스케어, 텔콘RF제약 등의 종목들이 하락중이고, 반대로 에스텍파마를 비롯하여 제일바이오, 메지온, 우진비앤지, 네이블, 동성제약, 메디톡스 등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약 바이오주 옥석 가리기가 시작된 가운데, 다행히 오늘 시장 반등이 나와주고는 있지만, 어제 하락을 완전히 되돌릴만한 반등은 아니기 때문에, 오후장 조금 더 지켜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26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