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총정리

전해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총선 출마)

by 주소남 2019. 10.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사퇴로 인해 조국 후임으로 전해철 의원이 언급되었습니다.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더불어 민주당 출신 전해철 의원에 대해 조국 후임 법무부장관으로 유력하다는 발언을 하면서, 조국 후임으로 각광받았는데, 전해철 의원이 "총선을 준비하는 것으로 정리했다"면서 법무부장관 후보 직에 뜻이 없음을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전해철 관련주가 일시적으로 주목을 받았는데, 전해철 관련주식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고, 관련 테마주들을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해철 관련주

     

    전해철 의원은 현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특보단장으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직을 맡고 있으며, 지역구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갑입니다.

     

    전해철 프로필

     

    전해철 프로필을 살펴보면, 제29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법무법인 해마루 대표변호사를 거쳤고, 학력으로는 중앙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정치테마주를 총정리 할 때, 늘 이야기하지만 학맥과 인맥 등에 의거한 테마주이기 때문에, 대부분 실체가 없고, 기대감에 의한 심리 싸움이기 때문에 이점은 늘 유의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현재 주식시장에서 전해철 관련주는 테마군이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관련 테마를 기대하기 보다는 본인 종목에 혹여나 전해철 테마주라는 모멘텀이 포함되지 않았나 정도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전해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총선 출마)

     

    유진기업

     

    유진기업(023410) : 레미콘 제조, 판매와 건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멘트 및 골재 등을 이용해 건자재를 생산, 판매. 서울 포함 수도권에만 17개 레미콘 공장을 소유하고 있는 레미콘 제조 기업으로, 시멘트 관련주로 움직임.

    유진기업 정진학 사장이 고려대 법학과 동문이기 때문에 전해철 관련주 중 대장주격 움직임 보일 가능성 농후.

     

    윌비스

     

    윌비스(008600) : 섬유 사업과 교육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섬유 사업은 바이어에게 주문 받아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의류를 생산해 수출하는 방식으로 운영. LEET, 고등공시, 공무원 시험 관련 교육 서비스와 공인회계사, 세무사등 자격증교육과 토익 등 외국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일자리 관련주로 움직임.

    전병현 회장이 고려대 법대 출신이기 때문에 전해철 테마주로 거론되지만 아직까지는 큰 움직임이 없음.

     

    금양

     

    금양(001570) : 합성수지와 고무 등 고분자재료 첨가 화공약품인 발포제 및 발포제 유관제품 기업으로 발포제는 합성수지와 또는 고무 등 고분자재료에 첨가되는 화공약품. 발포제는 자동차내장재나 상품포장재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산업 전반에 활용.

    금양의 류광지 대표이사가 역시 고려대학교 법학과 출신이라는 이유로 전해철 수혜주로 분류되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움직임은 없음.



    전해철의원

     

    현재 전해철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은 대장주인 유진기업을 포함, 윌비스와 금양 정도이고, 고려대학교 법학과 출신이 있는 회사나 해마루 변호사 출신이 있는 기업, 중앙고등학교 동문 정도에서 나중에 전해철 테마주가 탄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해철 의원이 일시적으로 조국 법무부장관 후임 후보로 거론되기는 했지만, 시장에서 관련 테마가 만들어질 정도로 영향력이 현재로서는 크지 않아,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이 얼마 없습니다.

     

    향후 전해철 관련주식으로 움직이는 정치테마주나 수혜주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