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10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신성통상 외 8종목)

by 주소남 2019. 10.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합니다.

     

    어느덧 10월도 3주가 지나가고 4주차입니다. 찬 바람이 제법 부는 가운데, 이번주 초반까지는 미세먼지까지 심해 건강 관리 특히 더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코스피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는 지난주 한 주 동안 전 주 대비 +0.79% 상승했고, 코스닥지수는 같은 기간 +2.17% 가량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장 막판 지수 흐름이 좋지 않았고, 주말간 해외증시 영향도 브렉시트 연기 가능성에 좋지 못하면서, 이번주 초반까지는 조정장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해드리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교류하고 소통하기 위해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에 대한 토론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참고로 주 초반에는 증시 흐름이 좋지 않을 것으로 우려되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선정해 놓은 종목들도 시장 흐름에 따라 하락 우려가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코스닥

     

    영우디에스피부터 한국토지신탁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그 전 주부터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입니다.



    신성통상부터 파트론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해 놓았으며, 단지 재미로 보는 관심종목이니 착오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소남의 10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신성통상 외 8종목)

     

    영우디에스피(143540)

    윈팩(097800)

    코오롱생명과학(102940)

    바이오톡스텍(086040)

    한국토지신탁(034830)

     

     

    신성통상(005390: 니트의류 수출 기업으로,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 수출을 하는 기업으로, Lands'end, Target, WalMart 등이 주요 거래처.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및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로 움직인 종목.

     

    샘코

     

    샘코(263540) : 항공기 도어시스템 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제조 기업으로 세계적인 품질수준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일관생산체제를 구축한 기술혁신 선도 기업.

    도어시스템과 점검도어, 항공기 부품 등을 주 사업으로 함. 무인항공기 관련주.



    상보

     

    상보(027580) : 코팅필름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디스플레이 광학필름 사업과 차량용 윈도우필름 사업, 미디어, 산업재필름 등 기타필름 사업과 그래핀 하이 배리어, 은나노와이어 필름 등을 생산 및 판매. 희토류, 그래핀, 폴더블폰 관련주로 움직임.

     

    파트론

     

    파트론(091700) : 휴대폰용 부품과 통신시스템, 가전, 자동차 등에 채용되는 기타 부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이동통신용 핵심부품 등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카메라모듈과 안테나, 수정디바이스, 아이솔레이터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함.

    삼성페이, 생체인식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