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무인항공기 관련주 샘코(263540), 드론 관련주로도 주목

by 주소남 2019. 3. 28.

목차

    샘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무인항공기 관련주 샘코(263540)입니다.

    샘코는 고도의 기술력과 안정성이 요구되는 항공기 도어시스템과 구동구조물 등 항공기 부품을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인 도어시스템은 전세계 5개사(국내 유일)만 제작 가능한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도어시스템의 핵심장치인 비상동력장치(EPAS)를 세계 두 번째로 양산에 성공한 기술력을 보유하여 기술성평가 특례로 2017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최근에는 드론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샘코는 지난해 최초로 틸트로터(수직이착륙) 맵핑용 무인기 '듀오드론' 개발과 양산에 성공했고, 듀오드론은 전방에 있는 두 개의 프로펠러를 0도에서 90도까지 움직일 수 있어 천이비행(헬기모드에서 비행기 모드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샘코 주가

    위의 차트는 무인항공기 관련주 샘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말 폭락장 당시 저점을 확인한 이후 비교적 강한 상승을 한차례 보인 후, 연말까지 하락, 그리고 올해는 계속해서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조금 흔들리고 있지만, 샘코의 주가는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있고, 단기 추세선도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샘코의 추세선은 현재 48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비중이 크고, 단기 대응해야하는 분들이라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스윙 관점으로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32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320 부근에 위치한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할 경우, 1차 추세선 이탈 후 4500 부근에 비교적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추가진입 유무를 체크해야하고, 시일이 지나 2차 추세선이 이 매물대까지 올라왔을 경우에는 대응방법이 조금 바뀌어야 합니다.

    샘코 주식

    샘코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 2017년 상장 강한 급락과 급등 이후, 지난해 초부터 10월까지는 지독한 하락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져왔습니다.

    중간에 미국 스프릿사와 37.17억원 규모의 B737 Mid Exit Door Details and Sub Assemblies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일시적으로 상승하기는 했지만, 이후 매도 물량이 더 많이 나와 큰 하락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올해부터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지속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실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에 대한 대비책도 세워놓아야 합니다.



     

    평단가가 현재가 부근인데, 중장기적으로 가져간다고하여 중장기 손절라인인 41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경우, 손절 시 피해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최근 진입한 분들은 일봉차트상 하단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어야 중장기 대응 손절라인에 맞추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올해부터 지속된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고, 위로 매물 저항도 강하지는 않아,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계속된 상승 흐름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고,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나올 때가 되었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할 자리는 아닙니다.

    더군다나 지난해 산청공장 신축에  따른 인력 증가와 감가상각비 등 고정비용의 증가 그리고 신규사업 개발로 인한 치공구 제작 및 개발비용 증가로 인해 적자전환한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샘코는 올해 초 아시아 최대 드론쇼인 '2019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하는 등 드론 관련주로도 주목받을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주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