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새론오토모티브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3. 28.

목차

    새론오토모티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동차부품주 새론오토모티브(075180)입니다.

    새론오토모티브는 브래이크패드나 Lining, Rotor Facing 등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주요 매출처로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차, 폭스바겐, GM, 지리자동차, 장안자동차 등을 비롯한 주요 완성차 제조 기업과 만도, 현대모비스 등이 있습니다.

    해외시장 개척을 위하여 새론(북경)기차부건유한공사(SABC), 닛신보새론(상숙)기차부건유한공사(NSC) 등을  설립하여 중국에서의 매출 확대를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새론오토모티브의 최대주주는 Nisshinbo Holdings, INC로 약 65.0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5%이상 주주들도 약 20.46%에 달해 유통가능 주식수는 약 14.5%밖에 되지 않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새론오토모티브 주가

    위의 차트는 새론오토모티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중순부터 강한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올해 1월 11일 이탈 후 횡보를 오랫동안 보였습니다.

    횡보 기간 동안 이동평균선들이 밀집하면서 에너지를 응축시켰고, 최근 이 에너지가 어느 정도 분출되면서 강한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50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시 투매물량이 나오면서 급락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새론오토모티브 주식

    새론오토모티브 주식 주봉차트인데, 역시 1월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20주 이동평균선을 계속해서 지지해주면서 최근까지 횡보를 보이다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504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지만 이후로는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한다면 비중을 다소 줄였다가, 이후 비중을 다시 늘리는 대응 방법도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되는 지점은 4280 부근인데, 최저점인 4220 부근과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최저가는 약 30% 가까이 차이나는데, 비중이 크지 않다면, 매물대 하단 이탈시 4500 부근에서 추가진입 후 손절라인은 최저점으로 잡는 대응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새론오토모티브는 자동차부품주이기 때문에, 향후 전기차나 수소차의 부품주로 부각될 가능성도 늘 존재합니다. 현재는 이러한 모멘텀이 제대로 부각되지 않고, 유통주식수도 적은 편에 속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적은 편인데, 올해 해외진출 등으로 인해 매출 확대 및 영업어익 증가를 모색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도 한 번씩 점검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