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5일 증시 오늘 코스피증시와 코스닥증시 모두 동반 약세로 출발했다가, 오전장은 조금 밀리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다가 현재 정오 쯤 코스피 시장은 반등에 성공했고 코스닥시장도 저점에 비해서는 반등했지만 여전히 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 종목 수는 오히려 많아 지수가 받쳐주지 않더라도 실속은 좋은 장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밤 미국 다우시장은 +0.24% 상승한 채 마감했고 나스닥 시장은 -1.05% 하락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외에 대부분의 유럽 시장은 비교적 큰 폭으로 반등에 성공해 우리나라 증시도 기대가 되었지만 오전에는 기대감에 못미친 채 증시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업종별로 살펴보면 코스피는 철강금속 및 운수장비, 건설업, 운수창고 및 통신업 이 외에도 증권 관련 업종들의 상승세가 좋습니다. 특히 건설이나 철강금속 쪽의 업종이 좋으며 철강금속 쪽에서도 동부제철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문재인 관련주로 알려진 DSR제강도 현재 26% 대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DSR도 약 17%, 동부제철도 현재 16%, 영풍 7% 등의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건설업에서는 동부건설과 삼호, GS건설과 한진중공업 등의 흐름이 좋으며 증권업종에서는 유안타증권과 SK증권우,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등의 종목들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중소형주의 강세가 뚜렷하며 코스피 시장은 현재 반등에 성공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반등 파동이 나온 다면 당분간 좋은 시장 흐름이 예상되나 위로 매물 저항이 강해 지켜봐야 겠습니다.

 


 

 

코스닥시장은 현재 유통업쪽이 좋지 않습니다. 유통업쪽 지수는 전일 대비 14포인트 정도 떨어진 -2.52% 정도 하락하고 있는 중인데, 대표 업종을 보면 셀트리온이나 파마리서치프로덕트, 포스링크 등의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커 보입니다.

 

이 외에 음식료담배와 섬유/의류, 출판매체의 상승률은 좋습니다. 특히 음식료담배 업종의 경우 네이처셀이 현재 20%대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으며 현성바이탈도 4%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섬유/의류 업종에서는 상한가 종목이 나왔습니다. 바로 코데즈컴바인으로 현재 약 581만주 정도의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평창롱패딩 이후로 섬유/의복 그리고 앞으로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방한용품 및 아웃도어 기대감으로 그동안 아웃도어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더니 코데즈컴바인이 상한가를 기록했네요. 이 외에 코스닥 쪽의 출판매체 쪽에서는 양지사의 상승폭이 20%대로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스포츠서울도 6%대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는 상승, 코스닥 지수는 하락하고 있지만 지수와 상관 없이 상승 종목이 조금 더 많은 영양가 있는 시장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이 많다는 이야기는 그만큼 오늘 좋은 수익 거두시는 분들이 많을 수 있다는 이야기이니 오늘 남은 시장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