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8일 정오 증시체크

by 주소남 2017. 12.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지수들이 전체적으로 붉은색을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개별 종목을 놓고 보면 상승종목보다는 하락종목이 많은 날로 실속이 없는 장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어제 다우지수는 +0.2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5% 정도 상승을 보였으며 대부분의 유럽 지수들도 그럭저럭 괜찮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에 우리나라 증시도 오전부터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현재는 지수 시작 대비 조금 떨어져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 캔들이 형성되었습니다. 오늘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주재로 정부 서울 청사에서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가 열렸습니다.



     

    이 회의에서 시장 중심의 상시적인 구조조정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내년 상반기 중 1조원 규모의 공공-민간 매칭 펀드가 조성된다는 소식에 장 초반 일자리 관련주 및 창투사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했지만 현재는 대부분 윗꼬리들을 강하게 남기고 하락전환한 종목마저 있습니다.

     

    또한 이 회의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유럽연합(EU)이 한국의 조세 지원제도를 문제 삼은 사건(조세 회피처 논란)과 관련하여 "우리 입장에서는 상당히 논쟁할 것들이 많아 이미 협의에 들어갔다"며 "바른 시간내에 해결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히며 조세회피처에 대한 논란을 일축했습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의약품과 전기전자 등의 강세가 나타나고 있으며 반대로 비금속광물, 의료정밀, 전기가스 및 통신업 분야에서 약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세를 보이고 있는 의약품 업종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어제 하락을 만회하며 4% 안팎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현대약품과 삼일제약, 동성제약, 녹십자, 한미약품 등이 약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전자 업종에서는 삼성전자가 +1.7%대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SK하이닉스 또한 +2.3%대의 상승을 이끌면서 업종 지수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은 앞서 겨울관련주로 소개해드렸던 한국전력 및 한국가스 등이 하락하면서 전기가스 업종 지수를 내리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에서는 오늘 음식료담배 업종의 하락이 뚜렷합니다. 특히 대표종목인 네이처셀이 현재 -15%대의 급락을 보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아미코젠, 팜스토리, 푸드웰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유통이나 출판매체 쪽의 업종 지수가 좋습니다. 유통 부문에서는 대표주 셀트리온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큐렉소, 3D프린터 관련주 제이씨현시스템, 태양광 관련주 SDN 등의 상승세가 좋습니다.



     

    출판매체 업종에서는 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이는 출판업과는 무관한 가상화폐 테마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 외에도 솔트웍스 및 에이원앤 등의 출판매체 업체도 좋은 상승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전체적인 지수는 현재까지 약보합을 유지중이지만 하락 종목이 뚜렷하게 많은 영양가가 없는 장입니다. 어제도 오후로 갈수록 지수가 밀렸는데, 오늘도 현재까지는 그러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곧 마이너스로 전환되기 직전입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비트코인 관련 가상화폐 테마주들이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최근 많이 올랐더군요. 1000만원이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현재 2000만원을 호가하고 있으며 최근 몇분만에 30%의 이상 급등 현상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이 5000만원까지 간다는 사람들과 여전히 튤립버블이라는 사람들이 있고 현실적으로 2500만원 정도를 목표가로 보고 있는 사람들도 많으나 확실한 것은 리스크가 굉장히 크기 때문에 이익을 보든 손실을 보든 주식 이상의 수익과 손실이 나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고 투자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비트코인과 관련된 기업들이 상한가를 기록하기도하고 급등을 하기도 하며 테마주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비트코인 관련 테마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외에도 가상화폐 테마주로 일컬어지는 갤럭시아컴즈, 이트론, 전데이타, 그리고 제 관심종목으로 큰 상승을 이루어 냈던 비덴트까지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벌써 오늘만 끝나면 12월도 어느덧 3주가 남습니다. 실질적으로 마지막주는 성탄절과 증시폐장일이 12월 28일인 관계로 3거래일 밖에 열리지 않아 2017년 오늘을 제외한다면 남은 거래일은 총 13거래일 입니다.

     

    오늘 영양가가 없는 시장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관련 테마가 주를 이루었고 경제부총리인 김동연 총리가 내년 상반기 중 1조원 규모의 공공-민간 매칭 펀드가 조성된다는 등의 이슈가 있었다는 것을 알려드리며 12월 8일 정오 증시체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