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12일 정오 증시체크

by 주소남 2017. 1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2일 쇼핑데이라고 합니다. 쇼핑들은 많이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12월 12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합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 모두 0.4%대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확실히 상승종목보다 하락 종목이 뚜렷하게 많은 하락장이며 영양가도 없는 장입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계속해서 셀 코리아를 외치며 주식을 내다팔고 있고, 한-중정상회담으로 인해 기대감을 보이던 수혜주들도 상승이 한풀 꺾인 것 같습니다.

     

    전날 다우지수와 나스닥지수는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우리나라는 장 초반 좋은 흐름을 보이다가 정오 현재 양지수 모두 0.4%대의 하락을 보이고 있고 중국과 일본의 증시도 약보합 주변을 계속해서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을 규제한다는 소식 때문에 비트코인 관련주들의 변동성이 큰 상황이며 비트코인 광풍으로 인해 금값도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비트코인 거래를 놓고 제도권 거래로 인정할 수 없다고 했지만 비트코인 가격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가 개시되면서 우리나라의 재제와는 정반대되는 모습을 보여 우리나라의 비트코인 규제에 대한 리스크가 상쇄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여전히 무서워서 손을 못대겠네요. 주식이나 해야할 팔자인가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화학업종을 비롯하여 통신업종, 금융업종 등의 흐름이 대체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화학 업종에서는 한국콜마를 비롯하여 에이블씨엔씨, 한국화장품, 토니모리, 백광산업, 아모레퍼시픽 등의 화장품 관련주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중정상회담을 앞두고 화장품 관련주들이나 엔터주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는데, 한중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이 주식시장에서는 한 풀 꺾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LG화학 및 LG생활건강, 롯데케미칼 등의 대표주들의 약세가 화학 업종의 지수를 끌어 내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통신/방송 장비와 의류, 화학, 통신업 관련 종목들이 대체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화학 업종 분야에서는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6%대의 강한 하락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코리아나 -5%, 리더스코스메틱 -4%, 코스온 -4%, 디엔에프와 보령메디앙스, SK바이오, 제닉 등의 하락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통신업종도 전반적으로 부진하고 홈쇼핑 관련주들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오 현재 CJ오쇼핑은 -4%대의 하락을 보이고 있고 GS홈쇼핑도 -3% 가까운 하락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급등락이 지속되고 있는 의류 업종의 코데즈컴바인은 어제 상승 전환이 무색하게 오늘 -7%대의 하락 흐름으로 돌아섰으며 지난주 금요일 하한가를 기록했던 음식료업종 네이처셀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반등에 성공하며 +7%대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테마를 살펴보면 캐릭터상품 관련 테마군에 있는 오로라와 유진로봇 등의 흐름이 좋습니다. 한중정상회담으로 인해 중국 관련주로 꼽혔던 엔터주들이나 화장품 관련주들 케릭터상품 관련주들이 이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전기자전거나 전자결제 특히, 가상화폐 테마주에 대한 등락이 요즘 심상치 않습니다. 비트코인이 1코인당 2000만원을 돌파했었고, 현재도 변동성이 상당히 큰 상황에서 우리 정부에서는 비트코인에 대한 규제를 하기로 했는데, 이러한 악재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나 가상화폐에 관한 시세에 영향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도 비트코인이나 가상화폐 관련 주들이 여럿 있습니다.



    2017/11/18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가상화폐 관련주 비덴트(121800) 주가 종목 집중분석

    2017/11/21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가상화폐관련주 우리기술투자(041190) 종목 집중분석

    2017/11/12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비트코인 관련주 옴니텔(057680) 주가 종목 집중분석

     

    위의 세 글은 제가 가상화폐 및 비트코인 관련주로 포스팅 한 글인데,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장이 오후장으로 갈수록 조금씩 밀리는 분위기 입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다보니 코스닥은 현재 -0.55%까지 밀리고 있습니다.어제가 반등의 시작점이었다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반등 흐름이 강하게는 이어지지 못하나 봅니다.

     

    어제 반등을 무마시키는 하락은 아직까지 아니기 때문에 오후장 좋은 상승 흐름이 나오길 기대하며 12월 12일 정오 증시체크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