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11일 정오 증시체크

by 주소남 2017. 1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1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스피 시장은 대형주 약세에 오전 약간의 하락을 보이고 있었지만 현재 소폭 상승 전환한 상태이고 코스닥 시장은 제약주와 바이오주 그리고 통신장비 업종 등의 상승으로 인해 지수가 1%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실로 오랜만의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체감상으로도 현재 정오까지는 하락보다 상승 종목이 많기 때문에 영양가가 높은 장으로 보이며 지수 차트도 어느 정도 단기 지지를 받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외 증시 흐름도 괜찮습니다. 지난 주말 전 다우산업과 나스닥 지수 모두 상승했고 유럽 대부분의 지수들도 좋게 끝났습니다. 특히 브렉시트 파열음을 내고있는 영국 FTSE 100 지수가 1%대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오늘 아시아 증시의 흐름도 괜찮습니다. 약하지만 중국 증시와 일본 증시 모두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 증시도 현재 오전에 비해 상승 전환한 상황입니다.

     

    내일과 모레 12월 미국 중앙은행(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가 열립니다. 증시 전문가들은 미국 기준금리 인상이 거의 확실시 된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요소가 국내 증시 불확실성 해소 요인으로 작용할지 아니면 미국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주식시장 하락일지 의견이 분분한 상황입니다.

     

    과거 네번의 미국 기준금리 인상 전후 국내 증시의 기간별 수익율 평균값상으로 보면 금리 인상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증시가 상승세를 보였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러할 것이라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오늘 코스피 업종에서는 의약품 업종의 상승세가 뚜렷합니다. 이는 미국 증시와도 연관이 있는데 지난 주말 전 미국 증시에서 제약 및 바이오 업종이 강세를 보인 것이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도 영향을 미쳐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의 제약 및 바이오 업종들의 상승흐름이 좋습니다.

     

    코스피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반등에 성공한 이후 오늘도 좋은 흐름을 보이며 5%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파미셀 8%대 상승과 일양약품의 5%대 상승을 비롯하여 녹십자, 동아에스티, 대원제약, 동성제약, 종근당 등의 강세가 돋보입니다.

     

    오늘 코스피 업종에서는 운수장비 특히 자동차 관련 기업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주인 현대차가 5%대 급락을 보이고 있으며 만도와 현대위아, 에스엘, 현대모비스 등이 3~4%대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지수의 흐름은 좋습니다. 현재 약 1%대의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유통, 음식료담배, 섬유/의류, 화학, 제약, 금속, 전기/전자, 기타제조, 오락 부문 등 전방위적인 업종 대부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유통 업종의 파라리서치프로덕트가 10%대의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와이오엠과 녹원씨아이, 이-글 벳 등의 상승 흐름이 돋보이며 대표주자인 셀트리온도 3%대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음식료업종 분야에서는 지난주 하한가를 기록했던 네이처셀이 반등에 성공하며 현재 22%대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에이치엘사이언스, 대주산업 등의 종목들이 5~6%대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과 마찬가지로 코스닥시장의 제약 및 바이오주들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와 한스바이오메드, 피씨엘 등이 동반 5%대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나이벡, 인트론바이오, 대한뉴팜, 휴메딕스, 안트로젠 등의 제약 및 바이오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좋습니다.

     

    강한 상승흐름이 나왔다가 하락했던 코데즈컴바인이 재차 오늘은 반등에 성공하며 섬유/의류 업종 지수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엔터주들의 흐름도 좋습니다. 키이스트와 NEW, JYP Ent. 모두 5%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이에스에이와 최근 상장한 스튜디오드래곤, 에스엠, 대원미디어 등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통신장비와 공기청정기 테마 그리고 엔터주와 제약 및 바이오 업종의 테마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통신장비 업종이었던 암니스가 폴루스홀딩스를 대상으로 3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유상증자를 단행한다는 소식과 함께 이로 인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사업 진출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씨티그룹은 미국의 세제개편안 결과 본국 송환 송금에 대한 세율 하향 조정의 혜택을 받는 기업 중 3분의 1이 제약 및 바이오 업종이고 세제안이 통과되면 제약 바이오 기업들은 자금을 자사주 매입이나 M&A, 특별 배당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결국 세제개편 이후 관련 기업들의 M&A가 활성화 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에 제약 바이오 업종들의 흐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공기청정기 관련주인 코웨이와 위닉스를 비롯하여 이들의 필터 업체인 크린앤사이언스 그리고 에스피지의 흐름도 좋은 편이며 철강 업종에서는 동부제철이 지난 목요일과 금요일 하락을 딛고 반등에 성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일과 모레 FOMC 회의 결과에 따라 등락이 있겠지만 오늘이 부디 반등의 시작이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내일과 모레는 FOMC 회의 결과가 발표된다면 관련 소식도 증시 체크에 포함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