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7일 정오 증시체크

by 주소남 2017. 12.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7일 정오 증시체크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습니다. 해외지수 흐름은 그저 그런데 제가 얼마전에도 포스팅을 했다 시피 국내 지수 고점 신호가 나온 이후 현재 계속해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7/11/28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주식시장 서서히 고점 신호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당시 지수 고점 신호가 보인다고 했는데, 막상 이렇게 지수가 내려오니 예상이 맞았다는 기쁨보다는 전체적인 증시가 꼬여 주식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답답한 시장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약보합을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16%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오히려 0.21% 상승했으며 선물지수와 유럽 다른 나라 지수들도 대체적으로 약보합을 보였습니다. 우리나라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약한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코스닥 지수의 조정이 강합니다. 해외지수 중에서는 일본의 니케이지수의 흐름이 좋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그동안 코스닥지수가 알게 모르게 많이 올라왔습니다. 사상 첫 800포인트를 돌파했지만 이를 지키지 못하고 현재 조정파동이 강하게 나오고 있는데, 이 조정파동이 어디서 멈출지는 조금 기다려 봐야 합니다. 현재 바이오 관련 쪽이 좋지 못하며 코스닥은 기관과 외국인의 동반 매도세가 강합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는 11시 52분 현재 -0.45% 하락한 2463.1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중에는 의약품 쪽의 기업들의 낙폭이 큽니다. 제약 바이오주들이 대부분 하락하면서 전체적인 시장 지수를 내리고 있는데, 그 중 삼성바이오로직스와가 -4.5%대의 하락을 보이고 있고 파미셀과 우리들제약 모두 -7%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제일약품, 에이프로젠제약, 일동제약 및 한올바이오파마, 현대약품, 부광약품, 국제약품 등 제약 및 바이오 기업들의 하락이 코스피시장에서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화학 업종에서는 오늘 아침 타이어 관련주로 소개해드린 금호타이어가 하한가 근처에서 멤돌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락앤락, 백산, 대한화섬 등이 상대적으로 하락 폭이 큽니다.

     

    이외 최근 흐름이 좋았지만 어제부터 철강금속 관련 기업들의 낙폭이 상대적으로 큽니다. 동부제철과 동부제철우가 현재 -17% 대의 급락 흐름을 보이고 있고 DSR과 DSR제강의 철강주 역시 -5%대의 하락을 보이고 있으며 대부분의 철강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1~-3%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은 더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크게 나누어 보면 유통, 섬유/의류, 제약, 운송/부품, 컴퓨터서비스, 오락, 정보기기 등의 업종들이 비교적 큰폭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통 쪽에서는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던 와이오엠이 현재 -17%대의 급락을 보이고 있고 큐렉소도 -10%대의 급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씨티씨바이오 인바디, 유앤아이 등의 제약 바이오 기업들의 하락폭도 상대적으로 큽니다.

     

    오늘 신규상장한 씨티케이코스메틱스도 현재 -16.36%의 급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씨티케이코스메틱스의 공모가는 55000원으로 현재 공모가를 밑돌고 있습니다. 신규상장주가 무조건 오른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지인도 있는데, 꼭 그런건 아니니 신규상장 종목을 매매할 때는 유의 하셔야 합니다.

     

    의류/섬유 기업에서는 최근 핫했던 코데즈컴바인이 오늘 시가를 20% 이상 띄우며 좋게 시작했지만 현재까지 계속해서 하락해 굉장히 큰 장대 음봉을 만들고 있습니다. 종가가 어떻게 끝날지 모르겠지만 어제 점 상한가를 기록하고 오늘 이 갭을 메꾸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어 차트가 굉장히 지저분해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같은 의류/섬유 기업인 지엔코가 상대적으로 큰 폭으로 하락했으며 이 외에도 데코엔이, 원풍물산, 케이엠, 코웰패션 등의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제약업종도 좋지 못합니다. 프로스테믹스를 비롯하여 오스코텍, 코아스셈, 안트로젠, 셀트리온제약, 셀루메드, 테라젠이텍스 등이 모두 하락하고 있으며 이 중 프로스테믹스는 10%대의 급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락 관련 업종에서는 카지노 관련주로 알려진 파라다이스의 주가 낙폭이 상대적으로 크며 이매진아시아의 주가 하락도 강합니다. 이 외에 최근 상장한 스튜디오드래곤도 하락이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내 상장 중국기업들의 주가 좋습니다. 얼마전부터 계속해서 한중정상회담을 들면서 중국관련주들 이야기를 했는데, 오늘 차이나그레이트를 비롯하여 차이나하오란, 글로벌에스엠, 씨케이에이치, 이스트아시아홀딩스 등의 중국 테마주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 오늘 현재까지 상한가 종목은 디지탈옵틱을 비롯하여 알서포트,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시장이 좋지는 않지만 이 와중에도 가는 테마는 있습니다. 시장 조정이 언제까지 이어질 지 알 수 없지만 지수 차트를 보았을 때는 그래도 다음주 정도면 우선 일시적인 반등 추세는 나올 것으로 기대되나, 일시적인 반등으로 끝날지 아니면 추세 전환으로 재차 길게 상승 추세를 이어갈지는 그 때 다시 포스팅하여 분석글 남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좋지 않은 장에서도 모두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