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14일 정오 증시체크

by 주소남 2017. 12.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4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다우지수와 나스닥 지수 모두 강보합으로 장을 마감했고, 유럽 대부분 나라의 지수들은 좋지 못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코스피 지수는 +0.24% 오른채 시작했지만 11시 35분 현재 +0.76%까지 상승하면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0.65% 오르며 시작했던 코스닥 지수는 장 한 때 -0.97%까지 밀렸다가 현재는 -0.32%까지 올라온 상황이지만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금리인상이 당초 예상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시장에서는 이를 악재 해소로 받아들이는 모습이며 당분간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힘을 받으며 증시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 같다고 전문가들은 얘기 했습니다. 내년에도 약 세차례 정도 미국 금리인상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기 때문에 내년도 롤러코스터 장세가 이어지겠네요.

     

    산타랠리를 기대했지만 그동안 코스닥지수는 너무 올라서인가 제대로 된 반등 흐름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오늘 지수 차트상 5일선 부근에서 힘을 받아 현재 반등중이긴 하지만 음봉 형태이며 이것이 양봉으로 전환된다면 좋을텐데, 아직까지는 약한 음봉 캔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최근 부진한 흐름을 보였던 전기전자 IT주의 강세가 돋보입니다. 이로 인해 전기전자업종은 현재 1.25% 상승한 모습을 보이며 의료정밀 업종도 2.16%, 전기가스 업종 1.08% 은행 1.99% 등의 업종 등이 흐름이 좋습니다.

     

    의료정밀 업종에서는 케이씨가 현재 9.78%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케이씨텍과 디아이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은행 업종에서는 우리은행, 기업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등이 모두 약하게나마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전기전자 업종에서는 암니스가 14%대의 급등을 보이고 있으며 주연테크와 LG전자, LG전자우, 경동나비엔, 써니전자, DB하이텍 등이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LG전자가 10만원선을 돌파했네요. 제 주변 지인이 40000원대에 산 것 같은데 꽤 많이 올라 돈좀 버셨겠습니다. 오늘 역사적으로 LG전자가 10만원을 돌파한 것도 코스피 이슈가 될 수 있겠습니다.

     


     

     

    오늘 코스닥 지수는 0.65% 상승한채 시작했다가 장중 -0.97%까지 빠졌고 현재는 다시 보합권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지수는 조금씩 올라가고 있고 -0.1% 하락까지 올라왔습니다. 이러한 흐름이라면 오후장에서는 플러스권에서 마감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섬유/의류 업종의 지수가 좋습니다. 업종 구성 종목인 코웰패션이 5%대의 상승 흐름을 보이며 업종 지수를 주도하고 있고 코데즈컴바인과 지엔코, 형지I&C 등이 상승 흐름을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반대로 제약업종은 조금 좋지 못합니다. 테라젠이텍스가 상한가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전반적으로 부진한 종목들이 많으며 업종 지수를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대표주인 셀트리온과 메디톡스, 코미팜, 셀트리온제약 등의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긴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코스닥시장의 디지털 업종 흐름은 괜찮아 보입니다. 제 관심종목인 옴니텔이 +11%대의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위메이드와 다날, 조이맥스 등이 함께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엠게임, 펄어비스, 액토즈소프트, 파티게임즈, 한빛소프트, 소리바다, 브레인콘텐츠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중 브레인콘텐츠는 장중 10% 이상 급등 흐름이 나왔다가 현재는 조금 사그라든 모습입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제4이동통신 테마주들과 비트코인, 수소차 관련 테마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4이동통신 테마군에서는 예전 모다정보통신이었던 모다가 현재 23.4%의 급등 흐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 테마들이 대체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 관심 종목이었던 비덴트와 옴니텔을이 각각 14%, 11%대의 급등 흐름이 연출되고 있고 한컴시큐어와 이트론, 위지트, 포스링크, 제이씨현시스템 등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테마군을 형성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소차 관련주로 부각받으며 EG가 17%대의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수소차 테마주로 거론되는 대우부품, 유니크, 코오롱인더, 삼보모터스, 제이엔케이히터, 일진다이아, 풍국주정 등의 테마군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도 내일이면 끝이 나고 내일까지 포함해 2017년 증시가 9거래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모두들 조금 더 힘내 남은 2017년 좋은 한해로 기억될 수 있게 마무리들 잘 하시길 바라면서 12월 14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칩니다.